2025년 10월 29일 수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질문 하나로 가입 끝”···한화생명, ‘한큐 건강보험’ 출시

“질문 하나로 가입 끝”···한화생명, ‘한큐 건강보험’ 출시

등록 2020.05.03 12:00

장기영

  기자

공유

한화생명은 한 가지 질문에만 답하면 가입할 수 있는 초간편심사 상품 ‘한화생명 한큐가입 간편건강보험’을 판매한다. 사진=한화생명한화생명은 한 가지 질문에만 답하면 가입할 수 있는 초간편심사 상품 ‘한화생명 한큐가입 간편건강보험’을 판매한다.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은 고령자나 유병자도 한 가지 질문에만 답하면 가입할 수 있는 초간편심사 상품 ‘한화생명 한큐가입 간편건강보험’을 4일 출시한다.

이 상품은 ‘유병장수(有病長壽)’ 시대를 맞아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자도 최고 90세까지 가입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세 가지 질문에 답해야 했던 기존 간편보험과 달리 5년 내 암, 뇌졸중, 협심증, 심근경색 병력 유무 한 가지만 확인한다. 기존 간편보험은 3개월 내 추가 검사 필요 소견, 2년 내 입원·수술 이력, 5년 내 암 병력 등을 고지해야 가입이 가능했다.

주계약은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등 3대 질병 보장형 중 원하는 유형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특약을 통해 암, 뇌질환, 심장질환 등 30여종의 진단, 입원, 수술을 보장해 맞춤형 설계가 가능하다.

가입 연령은 30세부터 90세까지이며, 10년 또는 20년 단위 갱신을 통해 최고 100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50세 기준 간편가입형, 10년 만기, 주계약 암 보장형, 주요 특약 10종 각 1000만원 가입 시 월 보험료는 남성 4만219원, 여성 3만19776원 수준이다.

성윤호 한화생명 상품개발팀장은 “이번 상품 출시를 통해 간편심사보험은 보장 범위가 좁고 선택이 제한적이라는 편견을 깼다”며 “고객이 필요한 보장 위주로 주계약과 특약을 구성할 수 있어 유병자나 고령자에게 최적화돼 있다”고 말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화생명 홈페이지와 보험설계사(FP)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