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6월 18일 수요일

  • 서울 20℃

  • 인천 20℃

  • 백령 16℃

  • 춘천 17℃

  • 강릉 21℃

  • 청주 21℃

  • 수원 21℃

  • 안동 21℃

  • 울릉도 19℃

  • 독도 19℃

  • 대전 21℃

  • 전주 21℃

  • 광주 19℃

  • 목포 19℃

  • 여수 20℃

  • 대구 22℃

  • 울산 21℃

  • 창원 21℃

  • 부산 21℃

  • 제주 16℃

삼성전자, 인공지능 채팅상담 ‘챗봇’ 서비스 시작

삼성전자, 인공지능 채팅상담 ‘챗봇’ 서비스 시작

등록 2020.04.08 08:13

김정훈

  기자

ai 아이콘
AI한입뉴스

OpenAI의 기술을 활용해 기사를 한 입 크기로 간결하게 요약합니다.

전체 기사를 읽지 않아도 요약만으로 핵심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공유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이 챗봇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이 챗봇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의 상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 채팅 상담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개발한 챗봇은 고객이 로봇과 문자 채팅을 하며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구현된 인공지능 상담 플랫폼이다. 서비스는 24시간 제공된다.

고객은 챗봇을 이용해 센터 위치 찾기와 같은 간단 문의, 제품 사용에 관련된 기술 상담, 출장 서비스 접수 등 원하는 서비스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챗봇 서비스에 삼성리서치의 ‘딥러닝’ 데이터 학습 기술을 적용했다”며 “딥러닝을 기반으로 제품별 상담 이력, 고객이 자주 묻는 질문 등 12만건 이상의 상담 데이터를 사전 학습해 고객에게 최적의 해결책을 제시한다”고 설명했다.

뉴스웨이 김정훈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