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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인공지능 채팅상담 ‘챗봇’ 서비스 시작

삼성전자, 인공지능 채팅상담 ‘챗봇’ 서비스 시작

등록 2020.04.08 08:13

김정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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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이 챗봇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이 챗봇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의 상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 채팅 상담 ‘챗봇’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개발한 챗봇은 고객이 로봇과 문자 채팅을 하며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구현된 인공지능 상담 플랫폼이다. 서비스는 24시간 제공된다.

고객은 챗봇을 이용해 센터 위치 찾기와 같은 간단 문의, 제품 사용에 관련된 기술 상담, 출장 서비스 접수 등 원하는 서비스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챗봇 서비스에 삼성리서치의 ‘딥러닝’ 데이터 학습 기술을 적용했다”며 “딥러닝을 기반으로 제품별 상담 이력, 고객이 자주 묻는 질문 등 12만건 이상의 상담 데이터를 사전 학습해 고객에게 최적의 해결책을 제시한다”고 설명했다.

뉴스웨이 김정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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