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02일 월요일

  • 서울 5℃

  • 인천 5℃

  • 백령 3℃

  • 춘천 7℃

  • 강릉 10℃

  • 청주 10℃

  • 수원 5℃

  • 안동 12℃

  • 울릉도 16℃

  • 독도 16℃

  • 대전 9℃

  • 전주 9℃

  • 광주 10℃

  • 목포 10℃

  • 여수 14℃

  • 대구 13℃

  • 울산 13℃

  • 창원 12℃

  • 부산 14℃

  • 제주 14℃

쉐보레, 국내 수입차 시장 연착륙···‘2개월 연속’ 3위

[3월 수입차] 쉐보레, 국내 수입차 시장 연착륙···‘2개월 연속’ 3위

등록 2020.04.03 16:25

윤경현

  기자

공유

3월 총 1363대 등록··전월比 40.1%↑트래버스, 대형 SUV 세그먼트 내 입지 강화볼트EV 506대 등록하며 수입 전기차 시장 독보적

국내 유일의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인 쉐보레 콜로라도는 3월 총 295대(판매 기준 329대)가 등록돼 올해 1~3월 기간 동안 총 1764대의 등록 대수를 기록하며 베스트셀링 모델 3위에 올랐다. 사진=MJ Cargrapy 제공국내 유일의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인 쉐보레 콜로라도는 3월 총 295대(판매 기준 329대)가 등록돼 올해 1~3월 기간 동안 총 1764대의 등록 대수를 기록하며 베스트셀링 모델 3위에 올랐다. 사진=MJ Cargrapy 제공

쉐보레가 올해 3월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집계 기준 전월 973대 대비 40.1% 증가한 총 1363대를 기록했다. 국내 24개 수입차 브랜드(KAIDA 회원사 집계 기준) 중 3위를 달성했다(판매 기준 1432대).

3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3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가 전년 1만8078대 보다 12.3% 증가한 2만304대로 집계됐다. 

3월 브랜드별 등록대수는 메르세데스-벤츠 5093대, BMW 4811대, 쉐보레 1363대, 볼보 1162대, 아우디 1151대, 폭스바겐 1072대, 미니 972대, 포르쉐 831대, 지프 561대, 포드 534대, 랜드로버 493대, 토요타 413대, 렉서스 411대, 닛산 285대, 푸조 239대, 혼다232대, 링컨189대, 캐딜락158대, 시트로엥 97대, 재규어 73대, 인피니티65대, 마세라티 52대, 람보르기니 22대, 벤틀리17대, 롤스로이스 8대 순이다.

3월 베스트셀링 모델은 폭스바겐 티구안 2.0 TDI(1022대), BMW 520(647대), 메르세데스-벤츠 E 300 4MATIC(613대) 순이다.
 
쉐보레는 지난 1월과 2월에 각각 4위와 3위를 기록한 바 있다. 또 작년 11월 KAIDA 집계에 포함된 이후 줄곧 상위 5위권을 유지하며 국내 수입차 시장 내 브랜드 영향력을 꾸준히 높여왔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쉐보레 트래버스는 3월에 총 439대가 등록되며(판매 기준532대) 경쟁 차종인 포드 익스플로러를 단 6대 차이로 턱밑까지 추격했다.

수입 대형 SUV 세그먼트 내 입지를 한층 강화했다. 트래버스는 국내 판매 중인 SUV 중 가장 압도적인 차체와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 성능으로 대형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쉐보레 볼트 EV는 전월 대비 17.7% 증가한 총 506대(판매 기준 430대)가 등록되며 수입 전기차 시장 내 독보적 존재감을 과시하는 한편, 3월 전체 베스트셀링카 순위에서 4위를 차지했다.
 
국내 유일의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인 쉐보레 콜로라도는 3월 총 295대(판매 기준 329대)가 등록돼 올해 1~3월 기간 동안 총 1764대의 등록 대수를 기록하며 베스트셀링 모델 3위에 올랐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박은석 이사는 “3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은 일부 브랜드 신차 및 적극적인 프로모션과 함께 개별소비세 인하 등으로 전월 대비 증가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국산과 수입 신차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는 쉐보레는 KAIDA에 가입된 국내 24개 수입차 브랜드 중 유일하게 국내에 연구 개발 및 생산 기반을 동시에 갖추고 있는 브랜드인 만큼 명실상부한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전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특히,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3월 한 달간 총 3187대가 판매되며 쉐보레의 베스트셀링 모델로 등극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 동급 유일 고급 옵션 등을 앞세워 여성과 20~30대 젊은 소비자들은 물론, 다양한 연령층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