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신한생명, 증빙서류 자동제출 서비스 도입

신한생명, 증빙서류 자동제출 서비스 도입

등록 2020.02.12 11:23

장기영

  기자

공유

신한생명은 고객들이 각종 증빙서류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자동 제출할 수 있는 ‘원터치 스크래핑 서류 제출 서비스’를 도입했다. 사진=신한생명신한생명은 고객들이 각종 증빙서류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자동 제출할 수 있는 ‘원터치 스크래핑 서류 제출 서비스’를 도입했다. 사진=신한생명

신한생명은 고객들이 인적사항을 변경하거나 세금을 환급받을 때 필요한 서류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자동 제출할 수 있는 ‘원터치 스크래핑 서류 제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객들이 행정기관에 각종 증빙서류 발급을 신청하지 않아도 제출이 가능하도록 스크래핑 기술을 적용했다.

신한생명 앱에 접속하면 인적사항을 변경할 때 필요한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 세금 환급에 필요한 소득·세액 공제확인서를 곧바로 제출할 수 있다.

신한생명은 앞으로 주민등록등·초본, 납세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소득금액증명원 등 총 22가지 주요 서류에 대해 서비스를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신한생명은 고객이 별도의 앱을 설치하거나 공인인증서 인증을 거치지 않고도 웹(WEB)상에서 보험계약대출 신청, 보험료 납입 등 보험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웹 보험업무 간편 서비스’도 도입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신한금융지주가 추진해 온 ‘2020 스마트 프로젝트’에 맞춰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와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