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2일 목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구자열 LS 회장 “글로벌 시장서 성공 열쇠 찾자”

구자열 LS 회장 “글로벌 시장서 성공 열쇠 찾자”

등록 2020.01.07 14:23

김정훈

  기자

공유

신임 임원 14명과 만찬···글로벌 성장 강조

구자열 회장이 신규 임원이 된 LS전선 박현호 이사(LSCI법인장)에게 책을 선물하고 있다. 사진=LS그룹 제공구자열 회장이 신규 임원이 된 LS전선 박현호 이사(LSCI법인장)에게 책을 선물하고 있다. 사진=LS그룹 제공

구자열 LS그룹 회장이 신규 임원들과 만나 “LS의 지속 가능한 미래는 글로벌 시장에 있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 열쇠를 앞장서 찾아내는 모험가적 리더가 돼야 한다”고 말했다.

7일 LS그룹에 따르면 구 회장은 지난 6일 서울 LS용산타워에서 올해 승진한 신임 임원 14명과 만찬을 갖고 축하와 함께 신규 임원으로서 갖춰야 할 덕목에 대해 당부의 말을 전했다.

올해 LS그룹에서 승진한 신규 임원들 중에는 LS전선의 인도법인장, 해저 글로벌 영업부문장, E1의 해외영업부문장, 트레이딩 부문장 등 각 회사에서 해외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인사들이 많은 편이다.

구 회장 신년사에서도 새해 달성해야 할 핵심 목표 중 첫 번째로 “글로벌 사업의 조직과 인력을 철저히 현지화하고 해외 사업의 운영 효율을 높일 것”을 당부했다.

구 회장은 이날 홍의숙 인코칭 대표가 쓴 ‘리더의 마음’과 경영의 신으로 불리는 이나모리 가즈오 교세라 창립자의 ‘살아가는 힘’, 이기주 작가가 쓴 ‘말의 품격’ 등의 도서를 임원들에게 선물하며 일독을 권했다.

구 회장은 지난 2013년 그룹 회장 취임 이후 매년 신임 임원들과 대화의 시간을 마련해 책을 선물하고 임원으로서의 마음가짐에 대해 평소의 생각을 전달해 왔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정훈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