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4일 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하나금융 “‘하나멤버스’ 포인트 사용건수, 누적 9800만건 돌파”

하나금융 “‘하나멤버스’ 포인트 사용건수, 누적 9800만건 돌파”

등록 2019.11.04 08:57

차재서

  기자

공유

사진=하나금융지주 제공사진=하나금융지주 제공

하나금융그룹은 ‘하나멤버스’ 포인트 ‘하나머니’의 사용건수가 누적 9800만건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하나멤버스’는 타사 포인트의 자유로운 교환과 현금화가 가능한 스마트폰 앱 서비스다. 사용이 어려운 포인트를 현금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다는 장점에 약 1000만명이 사용 중이다.

하나금융은 2015년 ‘하나멤버스’ 서비스 론칭 이후 멤버십 포인트 ‘하나머니’의 기능을 지속 확대해왔다. 현재는 ▲KEB하나은행 ATM기기 출금과 계좌송금 ▲하나카드 대금결제 ▲편의점·극장 등 일반 상점 결제 ▲대만·태국 등 해외결제 ▲앱 내 쇼핑에 포인트 활용 등이 가능하다.

이를 바탕으로 ‘하나머니’는 출시 후 4년간 5300억여원, 약 9800만건이 사용되는 등 액수와 건수 모두 큰 폭으로 증가했다.

하나금융은 ‘하나멤버스’ 출시 4주년을 기념해 11월30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간에 소비자는 ‘하나멤버스’ 앱에 접속해 자신의 포인트 보유현황을 점검하면 2~100만 하나머니를 받을 수 있다. 1명당 한 차례 참여할 수 있고 당첨여부는 실시간으로 확인된다.

이밖에 하나금융은 ▲연 5%(세전) 확정금리 제공 ‘커피머니 불리기’ ▲’하나머니 결제, 무료 송금’ ▲‘그 때 그 가격 4주년 초핫딜’ 이벤트 등도 이어간다.

정성민 하나카드 디지털사업본부장은 “소비자가 보유한 포인트의 가치를 더 높이고 이를 다양한 제휴처와 상호교환 가능토록 함으로써 디지털 에코시스템 모델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가 포인트를 현금만큼 가치 있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