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4일 화요일

서울 7℃

인천 4℃

백령 7℃

춘천 2℃

강릉 6℃

청주 5℃

수원 4℃

안동 2℃

울릉도 12℃

독도 12℃

대전 5℃

전주 5℃

광주 7℃

목포 9℃

여수 13℃

대구 7℃

울산 8℃

창원 9℃

부산 10℃

제주 12℃

국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예비직장인 노동법 특강 실시

국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 예비직장인 노동법 특강 실시

등록 2019.09.19 19:39

안성렬

  기자

공유

사진=국제대학교사진=국제대학교

국제대학교(총장 김방)는 지난 16일 교내 재학생 대상 ‘2019년 예비직장인 노동법 및 맞춤형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본 특강은 국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와 경기경영자총협회가 공동으로 주관 운영하며 학과별 취·창업 교과목을 담당하는 교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취업을 앞둔 예비 직장인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기초 노동법 지식과 직장매너를 깊이 있게 전달하고자 시행됐다.

경기경영자총협회 오기섭 상임부회장의 특강으로 진행된 노동법 특강을 통해 참석자들은 ▲근로기준법 구성 체계 및 최저임금법 ▲고용보장법 및 사회보험법 등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었으며 사례별 퀴즈풀이와 참석자 질의응답으로 이해를 높였다.

오기섭 상임부회장은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이 본인의 권리를 지켜나가며 성실히 근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러한 교육을 통해 노동법에 대한 기본인식을 정립해 준비된 근로자를 양성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국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김용기)는 “이번 특강이 다양한 사례와 쉬운 법해석을 통해 앞으로 일하게 될 근로자로서 자신의 권리에 대해 인식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됐으면 한다. 앞으로도 재학생들의 취업과 진로에 현실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안성렬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