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 은탑산업훈장 수훈···‘방위력개선’ 공로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 은탑산업훈장 수훈···‘방위력개선’ 공로

등록 2019.08.13 08:20

윤경현

  기자

공유

방산 수출 확대 기여한 공로 인정임직원 5명도 대통령표창 및 국무총리표창 수상

LIG넥스원 김지찬 대표이사가 방위사업청에서 열린 ‘방위산업 발전 및 방위력개선 유공자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사진=LIG넥스원 제공LIG넥스원 김지찬 대표이사가 방위사업청에서 열린 ‘방위산업 발전 및 방위력개선 유공자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사진=LIG넥스원 제공

LIG넥스원 김지찬 대표가 12일 경기도 과천시 방위사업청에서 열린 ‘방위산업 발전 및 방위력개선 유공자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
 
1987년 LIG넥스원에 입사해 3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방산업계 발전에 기여해온 김지찬 대표는 소요군과 방위사업청,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품질원과의 유기적인 공조 아래 정밀유도무기와 감시정찰, 지휘통제통신 등 다수 무기체계의 개발 및 양산, 후속지원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국가 방위력 개선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단일 방산 기업으로는 최대 규모의 R&D 인력을 기반으로 가격, 성능, 품질 등 모든 면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지속적인 수주마케팅을 통해 해외시장 개척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온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LIG넥스원은 핵심 구성품의 국산화를 통해 신속하고 원활한 군수지원은 물론 수입 대체 및 유지보수 비용 절감에 기여해 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김지찬 대표 이외에도 오천균 연구위원과 이진환 생산팀 반장 등 LIG넥스원 임직원 5명이 첨단 무기체계 개발․양산과 품질관리, 시장개척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표창 및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LIG넥스원 김지찬 대표이사는 “방위사업청을 중심으로 군 및 유관기관의 전폭적인 지원과 제도개선 그리고 열린 소통이 있었기에 대한민국 방위산업이 전세계에서 주목받는 첨단 무기체계를 개발하고 양산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수출사업의 확대가 국방과학기술의 발전은 물론 중견․중소업체들의 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업계가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