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우리은행, 50대 이상 겨냥한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 출시

우리은행, 50대 이상 겨냥한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 출시

등록 2019.06.13 14:02

차재서

  기자

공유

사진=우리은행 제공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이 은퇴전후 50대 이상 소비자를 위한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만 50세 이상 가입 가능한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는 입출금통장, 정기예금, 적금으로 구성됐다.

먼저 입출금통장은 급여형과 연금형으로 나뉘며 급여이체나 연금이체 조건 충족 시 전자금융이체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연금형은 연금이체 조건을 충족하면 매일 잔액의 100만원까지 연 1.5%의 금리가 제공된다.

또 정기예금은 즉시연금형과 회전형으로 분류된다. 즉시연금형은 1년간 예치 후 선택에 따라 1년에서 4년까지 연금으로 수령할 수 있고 회전형은 최장 5년까지 예치 가능하다. 금리는 1년 주기로 결정되며 우대금리를 포함해 현재 연 최고 2.15%가 적용된다. 고령자 비과세 종합저축 한도 5000만원을 회전형에 사용한 사람이 예금에 가입하면 추가된 예금에 우대금리 0.2%p가 붙는다.

적금은 즉시연금형과 증여우대형을 선택할 수 있다. 월 저축액은 자유롭게 결정하면 된다. 즉시연금형은 3년 저축 후 2년간 연금으로 수령 가능하고 증여우대형은 최장 5년까지 저축할 수 있다. 우대금리를 포함한 금리는 현재 연 최고 2.25%다. 증여우대형의 경우 만기 자금을 자녀(또는 손자녀)에게 자동이체 입금하면 연 0.2%p의 우대금리가 추가된다.

이밖에 ‘시니어플러스 우리 패키지’엔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포함돼 있다. 입출금통장은 우대조건 충족 시 ▲스파·온천 무료이용권 2매 ▲무료 보이스피싱보험 ▲헬스케어 서비스 등을 선물한다. 예적금도 우대조건 충족 시 은퇴설계세미나 신청 쿠폰을 받을 수 있고 적금은 손자녀 케어 무료 상해보험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다음달 31일까지 ‘시니어플러스 우리패키지’에 가입하고 일정 조건을 충족한 소비자에게 황금돼지 10돈, 국민관광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카드도 시니어 특화상품 ‘카드의정석 시니어플러스’를 출시했다. 이 카드는 사용처에 따라 이용금액의 최대 3%까지 포인트로 적립하는 게 특징이다. 포인트 적립률은 ▲대형할인점, 슈퍼마켓, 홈쇼핑, 주유소, 대중교통 1% ▲이동통신, 병원(동물병원 포함), 약국 1.5% ▲면세점, 여행사, 항공사, 레저스포츠 1.8% ▲해외가맹점 3% 등이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