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가천대학교 오케스트라, 성남시청 로비서 ‘재능기부’ 공연

가천대학교 오케스트라, 성남시청 로비서 ‘재능기부’ 공연

등록 2019.06.05 19:16

안성렬

  기자

공유

성남시민 누구나 관람 가능, 시민들에게 친숙한 클래식·가곡 선보인다

사진=가천대학교사진=가천대학교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 예술대학 음악학부 재학생 25명으로(지휘:김근도 교수) 구성된 가천오케스트라가 오는 7일 저녁 6시 성남시청 누리홀에서 ‘청년들의 하모니, 시민과 함께하는 초여름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은수미 성남시장 등 시청 공무원, 성남시민 등 총 200여명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되며 성남시민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가천오케스트라는 시민들에게 친숙한 노래와 청년들의 꿈을 격려하는 의미가 담긴 은수미 성남시장의 신청곡으로 음악회를 꾸미며 모차르트 오페라 ‘돈 지오반니’ 중 “그대 손을 나에게” 등 세미클래식 8곡, 조두남의 뱃노래, 이흥렬의 코스모스를 노래함 등 가곡 3곡을 선보인다. 이와함께 지휘를 맡은 가천대 김근도 교수의 곡 설명과 해설이 관람객들의 이해를 돕는다.

가천오케스트라는 지난 2014년 결성됐으며 오디션을 거쳐 기악전공 학생 20명과 성악전공 학생 5명을 선발한다. 지역사회와 기업 등 신청을 받아 연간 약 15회 재능기부 공연을 펼친다. 올해는 4월 송파구청 석촌호수 벚꽃축제, 5월 광주 왕실도자기축제 등에서 아름다운 선율을 선보였다.

가천오케스트라를 지휘하고 있는 김근도 교수는 “클래식 음악에 관심이 많은 시민뿐만 아니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노래로 이번 공연을 구성했다”며 “많은 시민들이 찾아와 저희가 열심히 준비한 공연을 보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안성렬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