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7일 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우리은행, ‘건강한 우리 만들기’ 프로그램 실시

우리은행, ‘건강한 우리 만들기’ 프로그램 실시

등록 2019.05.08 10:41

차재서

  기자

공유

사진=우리은행 제공사진=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이 활기찬 일터 조성과 직원 건강 증진을 목표로 ‘건강한 우리(Woori) 만들기’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건강한 우리(Woori) 만들기’ 프로그램은 ▲건강 걷기 ▲직원 오피스 운동 ▲금연 캠페인 등으로 구성된다.

그 일환으로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은 지난 7일 점심시간을 이용해 임직원과 서울 남산에서 자연생태길 건강 걷기 행사를 가졌다. 이어 박필준 우리은행 노조위원장 등 임직원과 함께 본점 2층부터 22층까지 설치된 ‘건강한 우리, 행복한 우리’ 건강 계단 제막식을 열고 임직원 건강 증진에 동참했다. 향후 우리은행 ‘걷기왕’ 선정 등을 통해 직원 참여율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또 ‘직원 오피스 운동’은 전문가가 영업본부 등을 방문해 개인별 신체 상태를 체크한 뒤 적절한 운동처방으로 건강 유지를 돕는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직원 금연 운동은 보건소의 금연 캠페인과 연계해 이뤄진다. 희망직원에 대해 금연 상담 후 처방하고 금연 여부를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주52시간 도입 이후 직원 사이에서 건강 증진에 대한 필요와 관심이 높아졌다”면서 “‘건강한 우리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활기차고 행복한 직장 문화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