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중국 등 유학생 140여명 대상 한국 관련 정보 제공
이번 행사에는 김무경 광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 면접관, 손완이 국제교류본부장, 윤영 한국어학과장, 한국어학과 이암교수, 국제교류본부 왕루교수, 장명교수, 김춘화교수, 주인영교수, 예웨이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날 오전에는 베트남, 우즈벡, 러시아 유학생 등 총 64명, 오후에는 중국, 몽골 유학생 총 78명 대상으로 두 차례로 나눠 외국인유학생 댄스동아리의 멋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학생 대표의 입학선서, 손완이 국제교류본부장의 격려사와 대학생활에 필요한 조기적응 프로그램을 안내했다.
외국인 유학생 조기적응프로그램은 2013년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한 ‘해피스타트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외국인 유학생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한국사회에서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정보 제공 및 상담 등을 통하여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김무경 광주출입국외국인사무소 국적심사 면접관은 이민자 조기적응 프로그램 특강을 통해 유학생들과 한국에서의 체류, 취업, 생활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정보 공유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손완이 국제교류본부장은 “학교와 시대가 요구하는 참다운 의식과 긍지를 지닌 올바른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고 즐거운 유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면서, “짧으면 1년, 길면 4년 동안 ‘뜻을 세우고 정성을 다하자’의 학교 지침을 마음에 새기며 모교와 모국의 자랑스러운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