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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C인삼공사 알파프로젝트, 2019 iF 디자인 어워드 ‘골드’ 수상

KGC인삼공사 알파프로젝트, 2019 iF 디자인 어워드 ‘골드’ 수상

등록 2019.03.19 09:30

천진영

  기자

상위 1% 패키지 디자인 부문 ‘골드’ 체계적인 컬러 코딩, 인포그래픽 인정

사진=KGC인삼공사 제공사진=KGC인삼공사 제공

KGC인삼공사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알파프로젝트가 ‘2019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패키지 디자인 부문 금상(GOLD AWARD)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1953년 시작된 이래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공신력 있는 디자인 상 중 하나로 꼽힌다. 매년 최고의 디자인 결과물에 iF 디자인 상을 수여하며, 로고는 우수한 디자인을 보증하는 범국가적인 상징으로 통용된다. 올해는 52개국에서 6375개의 출품작이 경쟁을 벌였다.

이번 시상에서 알파프로젝트는 체계적인 컬러 코딩 시스템과 간결한 인포그래픽을 통해 제품의 효능을 직관적으로 전달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각 부문별 출품작 중 상위 1%(66개)에게만 수여되는 ‘골드(GOLD)’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알파프로젝트는 효능을 중심으로 제품화 한 건강시리즈 7종으로 구성됐다. 간건강, 장건강, 눈건강 등 제품명에서부터 제품의 효능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으며, 신체 각 장기를 감각적인 픽토그램으로 표현해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날 KGC인삼공사의 ‘화애락&홍천웅’, ‘굿베이스 기초영양시리즈’도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과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각각 본상을 수상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알파프로젝트는 효능 중심의 직관적인 제품 컨셉을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잘 녹여내 기존 건강기능식품과는 차별화된 새로운 시도로 2030 젊은 층에게도 긍정적인 관심과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천진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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