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사업단, 강원도 대명비발디파크서 2박3일간
대학혁신사업단(단장 송창수) 주관으로 실시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신체활동과 레저 활동을 통한 건강증진과 자긍심 함양, 팀워크 향상 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70여명의 학생들은 2박3일 동안 겨울 대표 스포츠인 스키와 스노보드 강습을 통해 건강을 다지고, 소통 및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호남대학교는 지난해 8월 교육부가 시범 국책사업으로 추진하는 ‘대학 혁신 지원사업(PILOT)’에 광주·전남권 대학 가운데 유일하게 선정됐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신성장 동력 발굴·육성과 일자리 창출 등 국가적 혁신 성장을 선도하기 위한 교육부의 시범 국책사업으로, 자율개선 대학으로 최종 선정된 대학들에게 바람직한 혁신 모델을 제시함으로써 새로운 교육대계에 초석을 세우는 중요한 사업이다.
호남대학교가 추진하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은, ‘학생의 꿈을 실현시켜 주는 교육감동 A+ 대학’을 교육 비전으로 내걸었다. 또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핵심 역량으로, ▲창의융합(Creativity) ▲비판적 사고(Critical Thinking) ▲소통능력(Communication) ▲자신감(Challenge)의 4C 소프트 스킬을 갖춘 전문인 양성을 혁신 모델로 제시한 바 있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