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2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여신협회, 대학생 위한 신용페스티벌 개최

여신협회, 대학생 위한 신용페스티벌 개최

등록 2018.11.12 09:26

장기영

  기자

공유

10일 서울 종로구 대학로 마로니에공원에서 진행된 ‘신용페스티벌’에 참여한 여신금융협회의 ‘서포크레딧(SuppoCredit) 대학생 신용홍보단’ 2기 단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여신금융협회10일 서울 종로구 대학로 마로니에공원에서 진행된 ‘신용페스티벌’에 참여한 여신금융협회의 ‘서포크레딧(SuppoCredit) 대학생 신용홍보단’ 2기 단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여신금융협회

여신금융협회는 지난 10일 서울 종로구 대학로 마로니에공원에서 대학생들에게 신용의 중요성과 관리 방법을 알리는 ‘신용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신용페스티벌은 온라인을 통해 진행해 온 신용 홍보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처음 도입한 오프라인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여신협회가 운영하는 ‘서포크레딧(SuppoCredit) 대학생 신용홍보단’ 2기 단원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직접 선정한 금융 및 신용 관련 5개 주제별로 홍보부스를 마련해 또래 대학생과 일반 시민들에게 건전한 금융생활에 필요한 지식을 소개했다. 홍보 주제는 ▲신용등급의 이해 ▲올바른 신용관리방법 ▲건전한 신용카드 사용 및 관리 방법 ▲불법금융 및 금융사기 예방 ▲여신금융업권 이해다.

젊은층에게 익숙한 미디어 콘텐츠를 패러디하는 방식으로 꾸며진 홍보부스에서는 금융과 신용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는 게임, 미션 등 참여행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홍보단원인 강민지 학생은 “지난 3개월간 신용페스티벌을 준비하면서 그동안 어렵게 느꼈던 신용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다”며 “대학생들의 올바른 신용의식 함양에 기여하게 돼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