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심폐소생술 체험
오는 5월 2일부터 31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전북은행 본점 1층 로비에서 임직원은 물론 은행을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을 시연한다. 참여자 모두가 한번 씩 실질적으로 해 볼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마네킨 5 Set를 준비하였고, 특히 유아 및 어린이의 기도가 폐쇄되었을 때에도 조치할 수 있는 어린이 마네킨도 준비하여 이번 체험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생활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관련 배너들을 설치하여 평상시 소홀하기 쉬운 식품안전, 교통안전, 화재 등 생활안전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체험 코너를 준비한 전북은행 안전관리실에서는 은행 여청경 요원들을 배치하여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친근감 있게 실습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체험자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심폐소생술 프리젠테이션 자료와 동영상 자료를 영상으로 시연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원하는 사람은 동영상 자료를 E-mail로도 받아볼 수 있도록 하였다.
준비상태를 현장에서 점검한 전북은행 남성태 부행장은 “심폐소생술은 매우 간단하지만 할 수 있느냐의 여부가 위급한 상황이 발생하였을 때 소중한 내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관건”이라며 임직원 및 고객님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하였다.
전북은행은 앞으로도 안전문제와 관련하여 주기적으로 지역주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용할 예정이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