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9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MG새마을금고 재단, 남성 육아참여 인식 확산 위한 프로그램 개최

MG새마을금고 재단, 남성 육아참여 인식 확산 위한 프로그램 개최

등록 2018.02.05 14:49

차재서

  기자

공유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 지난 3일 충남 아산국민체육센터에서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과 ‘달인 아빠를 찾아라’ 프로그램을 열었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제공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 지난 3일 충남 아산국민체육센터에서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과 ‘달인 아빠를 찾아라’ 프로그램을 열었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제공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 지난 3일 저출산 문제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자 충남 아산국민체육센터에서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과 ‘달인 아빠를 찾아라’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산시에 거주하는 0~7세 자녀를 둔 가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육아인증시험과 아빠와 함께하는 체험놀이, 에고그램을 통한 가족 성격 분석시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뤄졌다.

MG새마을금고 재단은 새마을금고중앙회에서 출연한 사회공헌재단으로 위기이웃 문제해결, 청소년 사회진출 지원, 지역사회 네트워크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저출산·고령화 현상으로 인구구조가 급격히 변화하고 있어 이를 극복할 수 있는 환경조성과 참여가 필요하다”면서 “이번 행사가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과 지역의 미래를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