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9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현대해상, 차선이탈 경고장치車 보험료 할인

현대해상, 차선이탈 경고장치車 보험료 할인

등록 2017.12.01 08:45

장기영

  기자

공유

현대해상은 ‘차선이탈 경보시스템(LDWS)’ 등 차선이탈 경고장치를 장착한 차량의 자동차보험료를 3.3% 할인해주는 ‘차선이탈 경고장치 할인 특약’을 출시했다.현대해상은 ‘차선이탈 경보시스템(LDWS)’ 등 차선이탈 경고장치를 장착한 차량의 자동차보험료를 3.3% 할인해주는 ‘차선이탈 경고장치 할인 특약’을 출시했다.

현대해상은 차선이탈 경고장치를 장착한 차량의 자동차보험료를 3.3% 할인해주는 ‘차선이탈 경고장치 할인 특약’을 내년 1월 1일(책임개시일)부터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

특약 가입 대상은 신차 출고 시 자동차 제조사의 기본 또는 옵션 장치로 ‘차선이탈 경보시스템(LDWS)’이나 ‘차선유지 보조장치(LKAS)’가 장착된 승용차다.

이들 장치는 차량이 주행 차선을 벗어날 경우 경고음이나 핸들 진동 등으로 차선 이탈 여부를 알려준다. 또 자동차 스스로 핸들 조향 제어를 통해 차선을 유지함으로써 안전운전을 돕는다.

해당 차량을 보유한 고객은 자동차보험 계약 체결 시 장치가 장착 및 작동된다는 사실을 증빙할 수 있는 계기판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한편 현대해상은 ‘e-콜(사고 즉시 긴급구조출동·Emergency Call)’ 서비스가 제공되는 현대차(블루링크·BlueLink), 기아차(유보·UVO), BMW(BMW 커넥티드드라이브·ConnectedDrive)를 대상으로 자동차보험료를 7% 할인해주는 ‘커넥티드카 할인 특약’도 단독 판매 중이다.

차선이탈 경고장치가 장착돼 있고, e-콜 서비스가 제공되는 커넥티드카를 보유한 고객은 보험료를 총 10.3% 할인받을 수 있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첨단안전장치 장착 차량의 낮은 손해율을 반영해 보험료 할인 특약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할인 특약을 개발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