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4일 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고흥군, 자매도시 창원시 방문

고흥군, 자매도시 창원시 방문

등록 2017.11.01 15:44

오영주

  기자

공유

문화, 관광자원 홍보 및 지역 특산물 교환

고흥군여성단체협의회가 30일 자매결연도시 창원시를 방문해 고흥군 홍보 및 우호관계를 다지며 기념촬영하고 있다.고흥군여성단체협의회가 30일 자매결연도시 창원시를 방문해 고흥군 홍보 및 우호관계를 다지며 기념촬영하고 있다.

고흥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조양덕)는 지난 30일 자매결연도시 ‘창원시’를 방문하여 고흥군의 홍보 및 결연 간의 우호관계를 다지는 특별한 행사를 가졌다.

고흥군 - 창원시는 1999년부터 현재까지 창원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영선)와 19년째 영·호남 화합과 교류 협력, 상호발전을 위해 격년제로 상호방문하며 우의를 다져왔다.

이날 행사는 양 시․군 여성단체협의회원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로의 문화, 관광자원을 홍보 및 지역 특산물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무빙보트 타기, 클레이 사격 등 이색적인 체험으로 서로의 우정을 쌓았다.

또한, CCTV 관제센터 방문 및 대표축제인 마산 가고파 국화 축제를 관람하며 고흥군이 접목할 만한 면은 없는지 고민해 보는 벤치마킹의 시간도 가졌다.

양 시․군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우호관계를 유지하며 다양한 교류행사 등으로 친목을 도모하고 상호 협력하여 상대 지역의 우수 문화를 배워나가는 좋은 기회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