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김상조 공정위원장 후보자 ‘인사청문 보고서’ 7일 채택 불발

김상조 공정위원장 후보자 ‘인사청문 보고서’ 7일 채택 불발

등록 2017.06.07 18:44

조계원

  기자

공유

여야간 김 후보자 도덕성 문제 두고 대립

김상조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김상조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사진=이수길 기자 leo2004@newsway.co.kr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심사경과보고서 채택이 7일 불발됐다.

7일 정치권에 따르면 국회 정무위원회는 이날 오전 열린 전체회의에서 김 후보자에 대한 청문 보고서 채택 문제를 두고 논의를 벌였지만 여야 간 합의를 이루지 못하고 결국 정회했다.

정무위는 오는 9일 전체회의를 다시 열고, 김 후보자에 대한 청문 보고서 채택을 다시 논의할 예정이다.

이날 김 후보자의 청문 보고서 채택 불발은 김 후보자의 도덕성 문제를 두고 여야간 대립이 주요했다. 여당은 이날 김 후보자에 대한 문제가 있지만 공정거래위원장직을 수행하기에는 무리가 없다는 입장을 호소했다.

반면 야당은 김 후보자의 예일대 기업 스폰 연수, 위장전입, 배우자 채용특혜 의혹 등을 집중적으로 지적하며 김 후보자의 자진사퇴를 입장을 요구했다.

여야의 의견이 좁혀지지 않으면서 이진복 정무위원장은 이날 안건을 처리하기가 어려울 것으로 판단하고, 여야 간사간의 협의를 거칠 것을 요청하며 회의를 정회했다.

이에 따라 김 후보자 인사청문심사경과보고서 채택 여부는 여야 간사 간 합의를 거쳐 9일 열리는 정무위 전체회의에서 결정될 전망이다.

뉴스웨이 조계원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