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4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NHN엔터, 페이코 ‘간편송금’ 서비스 시작

NHN엔터, 페이코 ‘간편송금’ 서비스 시작

등록 2016.06.21 14:52

한재희

  기자

공유

페이코 송금 사용방법. 사진=NHN엔터테인먼트 제공.페이코 송금 사용방법. 사진=NHN엔터테인먼트 제공.

NHN엔터테인먼트는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PAYCO)가 ‘간편 송금’ 서비스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페이코 간편송금 서비스는 기존 선보인 ‘간편결제’ 서비스와 같이 비밀번호 6자리 입력만으로 이용 가능하다.

페이코 간편송금은 수수료가 없고, 인터넷 및 모바일 송금 시 필요했던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 OTP(일회용 비밀번호)카드 등의 복잡한 본인 인증 절차를 단 한번의 ARS 인증으로 간편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페이코 송금 서비스는 페이코 앱을 통해 계좌번호 송금과 휴대폰번호 송금 방식으로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다.

페이코 간편송금은 각 은행의 계좌로 바로 송금이 가능하다. 페이코 계좌송금 방식은 페이코 회원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본인계좌로 바로 송금하고 즉시 인출해 사용할 수 있다.

계좌번호 확인이 어려울 경우에는 상대방의 휴대폰번호로 송금이 가능하다. 페이코 이용자가 지인의 휴대폰 번호로 송금하면 상대방이 페이코 회원일 경우는 페이코 앱에서 송금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페이코 회원이 아닌 경우는 앱 설치와 회원가입, 본인 계좌 등록 등의 간단한 절차를 통해 송금을 받을 수 있다.

현재 페이코 송금은 국민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기업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새마을금고, 수협, 씨티은행, SC제일은행, NH농협, NH투자증권, 외환은행, 전북은행, 하나은행 등 15개 금융 기관이 참여하며, 은행별 1계좌씩 여러 은행 계좌를 등록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SC제일은행 계좌를 페이코에 연결하는 경우 페이코 내에 SC제일은행 전용 페이지가 생성된다. 송금 서비스는 물론 은행 방문이 어려운 고객에게 은행 직원이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서비스’와 카드 발급 신청 등 SC제일은행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은행서비스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더불어 페이코 송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23일부터 내달 15일까지 SC제일은행 계좌 등록 후 첫 송금한 고객 전원에게는 페이코 1000P 가 지급된다.

김동욱 NHN엔터테인먼트 페이코사업본부장은 “온·오프라인의 간편결제가 생활화되고 있지만 송금 서비스의 경우 여전히 인증서나 수수료, 금액 충전 등 번거로운 절차들이 필요했다. 페이코는 이러한 복잡한 과정을 줄이면서도 강력한 보안 시스템을 적용, 송금을 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가 편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금융기관과의 지속적인 제휴를 통해 범용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재희 기자 han324@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