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4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황주홍 국회의원, ‘2015 대한민국 의정대상’ 선정

황주홍 국회의원, ‘2015 대한민국 의정대상’ 선정

등록 2015.11.26 09:21

노상래

  기자

공유

지방자치 발전에 헌신한 의정활동 높이 평가

25일 새정치민주연합 황주홍(전남 장흥 영암 강진) 의원이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2015 대한민국 의정대상’에 선정돼 수상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25일 새정치민주연합 황주홍(전남 장흥 영암 강진) 의원이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2015 대한민국 의정대상’에 선정돼 수상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 황주홍(전남 장흥 영암 강진) 의원이 지방자치 TV와 대한기자협회가 선정한 ‘2015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지방자치TV와 대한기자협회는 올 한 해 동안 ▲ 기관 및 단체의 추천 ▲ 국회 출석률 ▲ 법안발의 ▲ 지역구 활동 ▲ 국정감사 활동 등을 심사해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황 의원은 3선 군수 출신으로 지역 현안에 대한 이해가 깊고, 지자체와 상시 소통하며 낙후된 전남 발전을 위해 노력한 것이 높게 평가됐다. 또 기초의원 정당공천제 폐지를 주장하고, 내년 없어질 위기에 처한 지역신문발전법의 유효기간을 10년 더 연장하는 특별법을 발의하는 등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다양한 현안을 부각시켰다.

이밖에도 나날이 악화되는 지방재정 개선을 위해 지역성이 강한 지방소비세와 양도소득세의 지방세입 이전 비율을 높이고, 지방교부세 교부율을 상향하는‘지방재정 확충 4대 법안’을 발의하는 등 올해만 87건의 법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는 300명의 국회의원 중 두 번째로 우수한 입법실적이다.

황 의원은 “낙후된 지역을 발전시키고, 365일 일하는 국회를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한 것이 좋게 평가된 것 같다” 며 “저를 믿고 선택해 주신 지역민들께 보답할 수 있는 지역발전과 성실한 의정활동 뿐이다” 며 “이 상은 앞으로도 지역민들을 위해 일하고 또 일하라는 격려로 받들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호남 노상래 기자 ro1445@

뉴스웨이 노상래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