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6월 18일 수요일

  • 서울 21℃

  • 인천 20℃

  • 백령 14℃

  • 춘천 18℃

  • 강릉 20℃

  • 청주 21℃

  • 수원 21℃

  • 안동 21℃

  • 울릉도 19℃

  • 독도 19℃

  • 대전 21℃

  • 전주 21℃

  • 광주 19℃

  • 목포 19℃

  • 여수 21℃

  • 대구 22℃

  • 울산 20℃

  • 창원 22℃

  • 부산 21℃

  • 제주 18℃

한국씨티銀 “사용자 중심 홈피개편 등으로 No.1 디지털뱅킹될 것”

한국씨티銀 “사용자 중심 홈피개편 등으로 No.1 디지털뱅킹될 것”

등록 2015.10.22 10:31

박종준

  기자

ai 아이콘
AI한입뉴스

OpenAI의 기술을 활용해 기사를 한 입 크기로 간결하게 요약합니다.

전체 기사를 읽지 않아도 요약만으로 핵심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공유

한국씨티은행 박진회 은행장.한국씨티은행 박진회 은행장.



“앞으로 고객의 온라인뱅킹 이용편의를 위한 연구와 개선에 힘써 No.1 디지털뱅킹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한국씨티은행은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 고객의 온라인서비스 이용 편의증대를 위해 ‘더 간단하고, 더 빠르고, 더 쉽게’라는 키워드로 홈페이지를 개편하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한국씨티은행은 컨텐츠 메뉴와 거래성 메뉴를 분리, 기존의 복잡한 금융회사 홈페이지 구조를 탈피했다. 로그인 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지 않은 컨텐츠 메뉴와 로그인이 필요한 거래성 메뉴를 구분, 고객이 원하는 메뉴를 더 쉽고, 빠르게 직관적으로 찾아갈 수 있도록 개선했다는 설명이다.

홈페이지의 전반적인 디자인은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 위주로 노출될 수 있도록 더욱 간결해졌다.

특히 메인화면은 주기적으로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고객을 위해 공지사항, 프로모션 등의 새 소식과 조회, 이체 등의 자주 찾는 메뉴로만 구성했다. 모바일과 태블릿 사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PC, 모바일, 태블릿도 동일한 Look & Feel의 디자인을 적용하였고, 각각의 기기에 최적화된 사용자환경(UI)으로 개선했다.

그 밖에 사용자 편의를 위해 상품목록에서 고객이 쉽게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멀티기능바’가 추가되었다. 멀티기능바는 로그인 없이도 이용 가능하며, 목록과 상세화면에 동일하게 배치해 필요할 때 언제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한국씨티은행 디지털뱅킹부 김민권 부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국내 최초로 신규고객, 뱅킹고객, 카드고객에게 맞춤메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고객들이 불필요한 메뉴에 노출되지 않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홈페이지 전면 개편을 맞아 이벤트에 참여한 로그인 고객을 대상으로 다이슨 가습기, 갤럭시 기어 S2, 영화 예매권 등 푸짐한 선물이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10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박종준 기자 junpark@

뉴스웨이 박종준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