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고객의 온라인뱅킹 이용편의를 위한 연구와 개선에 힘써 No.1 디지털뱅킹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한국씨티은행은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 고객의 온라인서비스 이용 편의증대를 위해 ‘더 간단하고, 더 빠르고, 더 쉽게’라는 키워드로 홈페이지를 개편하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한국씨티은행은 컨텐츠 메뉴와 거래성 메뉴를 분리, 기존의 복잡한 금융회사 홈페이지 구조를 탈피했다. 로그인 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지 않은 컨텐츠 메뉴와 로그인이 필요한 거래성 메뉴를 구분, 고객이 원하는 메뉴를 더 쉽고, 빠르게 직관적으로 찾아갈 수 있도록 개선했다는 설명이다.
홈페이지의 전반적인 디자인은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 위주로 노출될 수 있도록 더욱 간결해졌다.
특히 메인화면은 주기적으로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고객을 위해 공지사항, 프로모션 등의 새 소식과 조회, 이체 등의 자주 찾는 메뉴로만 구성했다. 모바일과 태블릿 사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PC, 모바일, 태블릿도 동일한 Look & Feel의 디자인을 적용하였고, 각각의 기기에 최적화된 사용자환경(UI)으로 개선했다.
그 밖에 사용자 편의를 위해 상품목록에서 고객이 쉽게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멀티기능바’가 추가되었다. 멀티기능바는 로그인 없이도 이용 가능하며, 목록과 상세화면에 동일하게 배치해 필요할 때 언제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한국씨티은행 디지털뱅킹부 김민권 부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국내 최초로 신규고객, 뱅킹고객, 카드고객에게 맞춤메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고객들이 불필요한 메뉴에 노출되지 않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홈페이지 전면 개편을 맞아 이벤트에 참여한 로그인 고객을 대상으로 다이슨 가습기, 갤럭시 기어 S2, 영화 예매권 등 푸짐한 선물이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10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박종준 기자 junpark@
뉴스웨이 박종준 기자
junpark@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