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2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몬스타엑스 주헌 “‘쇼미더머니4’ 출연, 나를 되돌아본 계기”

[NW현장] 몬스타엑스 주헌 “‘쇼미더머니4’ 출연, 나를 되돌아본 계기”

등록 2015.09.07 15:04

김아름

  기자

공유

몬스타엑스 미니앨범 ‘RUSH(러쉬)’ 컴백 쇼케이스. 사진=최신혜 기자 shchoi@newsway.co.kr몬스타엑스 미니앨범 ‘RUSH(러쉬)’ 컴백 쇼케이스. 사진=최신혜 기자 shchoi@newsway.co.kr


그룹 몬스타엑스 주헌이 ‘쇼미더머니4’ 출연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7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몬스타엑스 두 번째 미니앨범 ‘RUSH(러쉬)’ 발매 기념 쇼케이스 및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헌은 “‘쇼미더머니’라는 프로그램 자체가 제게 준 교훈이 굉장히 컸다. 떨어지고 났을 때 바로 무대를 내려와서는 래퍼로서 너무 힘들었다”면서도 “막상 돌이켜서 생각해보니 이 무대가 나를 재정비하고 내 랩을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게 된 계기였다”고 말했다.

이어 “무대에 내려와서도 바로 랩을 썼다. 무대에 내려와서 동료들을 봤을 때 더 반가웠던 것 같다. 이제 앞으로 보여줄 것들이 넓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열심히 할 뿐이다”라고 덧붙였다.

또 다른 래퍼 아이엠은 “다음엔 나 역시 참가하고 싶다. 자체 평가를 받고 싶은 의미에서 참가를 해보고 싶다”고 밝혔다.

이에 주헌은 “굉장히 냉정한 곳이다. 신나고 열심히 해야한다고 해도 분위기가 죽더라”며 “아이엠이 자신감만 가진다면 본선까지는 갈 것 같다. 무조건 자신감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몬스타엑스 두 번째 미니앨범 ‘러쉬’ 타이틀곡 ‘신속히’는 힙합씬의 핫한 프로듀서 기리보이가 비트 메이킹을 맡았으며, 멤버들의 남성미와 재치로 무장한 힙합트랙 곡이다. ‘딴 남자에 눈길 돌리지 말고, 신속히 나와 연애를 시작하자’는 한 여자를 향한 당돌하면서도 패기어린 주제가 인상적이다.

특히 주헌과 아이엠이 주도하는 날카로운 플로우 위에 공격적이면서 단정하게 제련된 하모니가 돋보인다. 몬스타엑스는 새 앨범 ‘러쉬’를 7일 발매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을 시작한다.

김아름 기자 beautyk@

뉴스웨이 김아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