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건설(주)이 경상남도 진주시 충무공동 진주혁신도시 A2블록에 공급하는 ‘진주혁신도시 A2블록 라온 프라이빗’을 모델하우스에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주말 3일간 약 1만 4000여 명의 관람객이 몰렸다고 회사측이 7일 밝혔다.
‘진주혁신도시 A2블록 라온 프라이빗’은 지하 1층에서 지상 25층, 총 6개 동으로 구성되며, 전용 79~84㎡, 총 422가구 규모다. 지난해 3월 이전한 한국남동발전(주)과 지난 6월 30일, 개청한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옥을 도보로 출퇴근할 수 있는 직주근접 단지로, 지역중심상권이 LH 사옥을 중심으로 형성돼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쉽다.
단지 맞은 편에는 2013년 개교한 갈전초등학교가 있으며 유치원 이용도 쉽다. 단지 인근에는 학교용지가 있으며 중, 고등학교가 들어올 예정이다. 중, 고등학교가 개교하게 되면, 초,중,고등학교를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직선거리로 약 1km 떨어진 진주종합경기장 맞은 편 부지에는 내년 봄 개관을 목표로 롯데몰 진주점(가칭)이 공사를 진행중이다. 마트와 아울렛, 영화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농협하나로마트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해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한층 쉬워질 전망이다.
이 밖에도 영천강과 숲속공원, 진주종합경기장 등 문화시설, 근린생활시설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진주혁신도시 A2블록 라온 프라이빗’은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 84㎡이하로 구성된다. 넓은 동간 거리에 지상에 차없는 단지설계를 통하여 주거 쾌적성을 높였다. 어린이놀이터, 유아놀이터 및 바닥분수가 있는 중앙공원을 배치했다. 커뮤니티에는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서 입주민들의 여가생활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라온건설 관계자는 “진주혁신도시의 풍부한 생활인프라와 개발호재,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으로 합리적 분양가를 적용했다는 점 때문에 많은 방문객들이 다녀가셨다”고 밝히며 “인기가 많은 중소형 위주의 구성에다 전세대 주방 팬트리를 도입하여 견본주택을 방문하신 많은 방문객들이 만족하셨다”라고 분위기를 전했다.
‘진주혁신도시 A2블록 라온 프라이빗’의 분양일정은 오는 9월 8일 이전기관 종사자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월 10일 1순위, 9월 11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9월 17일이며, 정계약은 9월 22월~9월 24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입주예정일은 2017년 12월 말이다. 평균 분양가는 800원대 미만으로 예정되어 있다. (발코니 확정비, 이자비용 포함)
모델하우스는 경상남도 진주시 충무공동 222-1에 마련돠어 있다.
김성배 기자 ksb@
뉴스웨이 김성배 기자
ksb@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