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1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메리츠종금證 “경보제약, 청약 투자 매력도 높아”

메리츠종금證 “경보제약, 청약 투자 매력도 높아”

등록 2015.06.15 08:00

김민수

  기자

공유

메리츠종금증권은 오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는 경보제약에 대해 현재 희망공모가 밴드에서는 청약 투자 매력도가 높은 편이라고 15일 밝혔다.

종근당의 핵심 원료의약품 자회사로 평가받는 경보제약은 해외매출이 전체 매출의 45.4%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해외매출 가운데 의약품 선진시장인 일본비중이 60% 이상을 점유하고 있어, 향후 항암제 품목 등 고부가가치 제품군으로의 파이프라인 확대와 수탁생산(CMO) 사업 확장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평가다.

아울러 신공장 증설에 따른 생산 물량(Capa) 확대 역시 올해 하반기부터 점진적으로 외형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문경준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현대 생산 Capa가 증설 중이며, 올해 8월 완공 계획을 갖고 있다”며 “신공장 매출이 의미 있는 실적으로 가시화되는 시점은 올해 4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때문에 현재 희망공모가에서의 청약 투자 매력도가 여전히 높다고 강조했다.

문 연구원은 “장외시장에서 거래되는 가격과 비교대상 원료의약품 상장사들의 밸류에이션 구간을 감안할 때 청약 경쟁률은 중요 이슈가 될 것”이라며 “현재 희망공모가 기준에서 청약투자 매력도는 높은 편”이라고 덧붙였다.


김민수 기자 hms@

뉴스웨이 김민수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