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4일 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에디킴, 히트작곡가 김도훈과 손잡고 신곡 발표···마마무 솔라와 깜짝 듀엣

에디킴, 히트작곡가 김도훈과 손잡고 신곡 발표···마마무 솔라와 깜짝 듀엣

등록 2015.05.26 08:42

김아름

  기자

공유

사진=레인보우브릿지월드(RBW), 미스틱89사진=레인보우브릿지월드(RBW), 미스틱89


싱어송라이터 에디킴이 데뷔 후 처음으로 자작곡이 아닌 히트작곡가와 협업을 통한 신곡을 발표한다.

에디킴은 히트작곡가 김도훈의 프로젝트 앨범 '도쿤 프로젝트(DOKKUN PROJECT)' 에 참여해 신곡 'Coffee & Tea'를 부른다.

김도훈 작곡가의 이름을 내 건 '도쿤 프로젝트'는 휘성의 ‘너라는 명작’을 첫 시작으로 지나&산체스(of 팬텀)의 ‘뷰티풀 데이(Beautiful day)’, 주니엘 '감동이 중요해' 이후 2년 만에 에디킴과의 작업을 통해 네 번째 시리즈가 나오게 된 것이다.

특히 에디킴은 데뷔앨범 ‘너 사용법’과 두 번째 미니앨범 ‘싱싱싱’을 직접 작곡, 작사, 프로듀싱하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던 터라 데뷔 후 처음으로 자작곡이 아닌 작곡가 협업한 신곡에 대한 더욱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에디킴은 이번 신곡 'Coffee & Tea'에서 실력파 걸그룹 마마무의 솔라와 깜짝 듀엣을 결성, 보아에 이어 여성가수와 두 번째 듀엣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최고의 작곡가 김도훈의 진두지휘 아래 매력적인 음색을 지닌 에디킴과 솔라 등 세 사람의 특급 만남이 어떤 시너지를 발휘할지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다.

이번 ‘DOKKUN Project Part 4.’를 기획 제작한 RBW는 K.Will, 휘성, 크레용팝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프로젝트 음원을 꾸준히 발표하고 있으며, ‘K-POP 아티스트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기반으로 마마무, 오브로젝트, 에스나 등 전속 아티스트들을 제작 육성하고 있다.

한편 에디킴과 솔라, 작곡가 김도훈 작곡가가 함께한 신곡 'Coffee & Tea'는 28일 정오에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공개될 예정될 예정이며, 에디킴은 오는 29일~30일 양일간 서울 이태원에 위치한 언더스테이지(UNDERSTAGE)에서 단독 콘서트 '렛츠 싱싱싱'을 개최한다.

김아름 기자 beautyk@

뉴스웨이 김아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