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7일 금요일

  • 서울 22℃

  • 인천 21℃

  • 백령 15℃

  • 춘천 24℃

  • 강릉 24℃

  • 청주 24℃

  • 수원 22℃

  • 안동 25℃

  • 울릉도 15℃

  • 독도 15℃

  • 대전 24℃

  • 전주 25℃

  • 광주 23℃

  • 목포 21℃

  • 여수 21℃

  • 대구 25℃

  • 울산 23℃

  • 창원 21℃

  • 부산 22℃

  • 제주 20℃

네이버 밴드, 누적 다운로드 4000만 돌파

네이버 밴드, 누적 다운로드 4000만 돌파

등록 2015.01.20 13:55

이선영

  기자

네이버 자회사 캠프 모바일은 그룹형 모바일SNS ‘밴드(BAND)’가 출시 28개월만에 누적 다운로드 4,000만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밴드의 월별 실 이용자(Monthly Active User)수는 1600만명(40%)에 이른다. 이 수치는 SNS 의 평균 MAU 비율이라 여겨지는 30%를 훌쩍 상회한다. 4000만이라는 누적다운로드 수치와 40%대의 높은 MAU는 모바일 그룹형 SNS도 지속성장이 가능한 안정적인 활동성을 확보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밴드는 취미와 관심사 기반의 모바일 커뮤니티로 제 2의 서비스 확장을 위해 올해 3월 관심 분야 밴드를 찾을 수 있는 검색 기능을 도입한다. 이 외에도 프리미엄 콘텐츠를 받아볼 수 있는 ‘유료 가입형 밴드(가칭)’와 사업자들이 관심 고객들과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토록 하는 툴로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 밴드(가칭)’ 등 다양한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다.

밴드는 연령별, 지역별, 모임 성격별로 다양한 구성의 그룹들이 서비스를 탄탄히 받쳐주고 있어 타겟팅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모바일 플랫폼으로도 평가된다. 무엇보다 타 SNS에 비해 구매력을 갖춘30~50대가 밴드를 활발히 활용하고 있다는 점도 커다란 매력이다.

이람 캠프모바일 대표는 “대표적인 그룹형 SNS로서 밴드가 지인들과의 모임 뿐 아니라 관심사 기반 그룹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대표 서비스로 자리잡아 갈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며 “글로벌에서의 성장과 밴드에 최적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선영 기자 sunzxc@

뉴스웨이 이선영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