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출시 1년 된 ‘모션싱크’로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 선도

삼성전자, 출시 1년 된 ‘모션싱크’로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 선도

등록 2014.07.17 11:50

강길홍

  기자

삼성전자 모델이 17일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 내 ‘모션싱크 플래그십 샵인샵’에서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삼성전자 모델이 17일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 내 ‘모션싱크 플래그십 샵인샵’에서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청소기 ‘모셩싱크’가 지난해 6월말 출시 월 5000대 이상 판매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삼성전자 진공청소기 중 50만원 이상 프리미엄 청소기의 판매 비중은 지난해 상반기 약 0.9%에 불과했지만 모션싱크 출시 후인 하반기에는 약 18%로 상승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약 24%까지 상승했다.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모션싱크 출시 후 약 1년 동안 국내 50만원 이상 프리미엄 진공 지난해 5월 전체 진공청소기 시장의 약 2% 수준에서 올해 5월 약 18%로 9배 이상 성장했다. 모션싱크는 금액기준으로 압도적인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모션싱크는 본체와 바퀴가 따로 움직이는 본체회전 구조를 갖춰 민첩하게 회전하고 부드럽게 이동하는 것이 특징이다. 업그레이드 된 사이클론포스 멀티 기술은 더욱 강력한 흡입력과 지속성을 제공한다.

특히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이상 차단하는 탁월한 여과성능은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KAF)와 영국알레르기협회(BAF) 등으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최구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무는 “프리미엄 디자인 및 미세먼지 차단에 대한 소비자 욕구 증대로 모션싱크 판매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다양한 기능과 사용편리성이 강화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BYLINE>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