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4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롯데건설, 제2롯데월드 재해 예방 결의대회 개최

롯데건설, 제2롯데월드 재해 예방 결의대회 개최

등록 2014.07.07 14:36

서승범

  기자

공유

양수승 고용노동부 동부지청장(가운데)를 비롯해 주요 관계자들이 안전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제공양수승 고용노동부 동부지청장(가운데)를 비롯해 주요 관계자들이 안전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은 최근 잠실 제2롯데월드 현장 중대재해 재발방지 및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결의대회를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과 함께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2롯데월드 안전사고예방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현장의 중대재해 재발방지 및 산업재해예방을 촉진하고 안전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결의대회에는 롯데월드몰 시네마홀에서 고용노동부 양수승 서울 동부지청장과 안전보건공단 이충호 서울 본부장, 롯데건설 주재임원 및 현장소장 등 약 27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의 안전결의문 낭독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에는 고용노동부 동부지청장의 격려사, 제2롯데월드 주재임원의 재해예방 결의사, 안전보건공단의 안전교육으로 진행됐다.

또 참석자 모두가 ‘안전한 일터를 이룩하자’는 구호를 외치며 안전문화 확산 퍼포먼스도 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결의한 내용처럼 안전한 일터를 이룩하기 위해 안전 문화가 확고히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제2롯데월드는 전원이 기본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작업현장의 위험요인을 철저히 제거함으로써 산업재해 없는 최고로 안전한 현장을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서승범 기자 seo6100@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