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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T전화’ 가입 고객 100만 돌파

SK텔레콤 ‘T전화’ 가입 고객 100만 돌파

등록 2014.06.04 12:21

김아연

  기자

SK텔레콤은 지난 2월  선보인 All-IP 기반의 혁신적인 통화 플랫폼인 ‘T전화’ 가입 고객이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제공SK텔레콤은 지난 2월 선보인 All-IP 기반의 혁신적인 통화 플랫폼인 ‘T전화’ 가입 고객이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지난 2월 선보인 All-IP 기반의 혁신적인 통화 플랫폼인 ‘T전화’ 가입 고객이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T전화’는 전화의 본질적 기능인 통화를 음성과 데이터의 결합으로 업그레이드 함으로써 ‘통화 그 이상의 똑똑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한 통화 플랫폼이다.

현재 삼성 갤럭시S5, LG G3, 팬택 베가아이언2 등 총 10종의 단말기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출시하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대부분 기종에 기본 탑재될 예정이다.

SK텔레콤에 따르면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T전화’ 고객들이 가장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은 ‘안심통화’와 ‘T114’인 것으로 나타났다.

‘안심통화’ 기능은 다른 이용자가 등록한 전화번호 평가를 공유해 해당 번호의 수신 여부를 결정하도록 돕는 피싱방지 기능이다. ‘T전화’ 이용 고객의 10%는 스팸/스미싱 전화 정보 생성에 적극 참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향후 이용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고객이 직접 만들어나가는 안심통화 환경이 더욱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고 회사측은 전망했다.

‘안심통화’와 함께 고객들의 관심이 높은 기능은 ‘T114’로 ‘T전화’ 이용 고객 중 40%가 월 1회 이상 사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T114’는 ‘전화번호 안내(114)’를 통하지 않더라도 연락처에서 약 100만여개의 번호를 고객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순서로 검색하고 전화번호/홈페이지/지도 등 관련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그 외 자주 통화하는 12개의 추천 번호를 한 화면에 보여주는 ‘홈화면’과 요금제 및 데이터/음성 잔여량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 기능도 고객들에게 호응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태균 SK텔레콤 상품기획본부장은 “‘T전화’를 통해 고객들이 실제 생활에서 서비스의 가치를 체감할 수 있는 ‘상품/서비스 혁신 경쟁시대’을 선도할 계획”이라며 “연내 관련 API를 외부 사업자들에게 개방하는 열린 협력을 통해 ‘T전화’를 외부 업체의 창의적 서비스와 융합해 지속 확장·발전하는 새로운 개념의 전화 플랫폼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아연 기자 csdie@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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