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2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한화생명, 임직원 힐링프로그램 운영

한화생명, 임직원 힐링프로그램 운영

등록 2014.04.03 11:11

정희채

  기자

공유

한화생명은 3일부터 임직원들이 스트레스를 줄이고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금연세미나’, ‘직무스트레스세미나’ 등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한다.한화생명은 3일부터 임직원들이 스트레스를 줄이고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금연세미나’, ‘직무스트레스세미나’ 등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화생명 경영지원실의 애연가 30여명이 3일 오전 금연 퍼포먼스를 펼치고 그 동안 가깝게 지내온 ‘담배’와의 이별을 다짐하는 특별한 선서식을 가졌다.

이번 금연선서식은 한화생명이 새롭게 시작하는 임직원을 위한 힐링프로그램 중 하나다.

지난 해 한 취업포털에서 남녀 직장인 9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피로의 원인으로 ‘업무 스트레스’가 1위(72.2%) 를 차지한 바 있다.

한화생명은 이 같은 현상에 주목해 임직원들이 스트레스를 줄이고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금연세미나’, ‘힐링시네마’, ‘직무스트레스세미나’, ‘관계 힐링을 위한 대화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직원들의 스트레스 관리에 나선다.

또 1대1개인 상담도 가능하며 각 부서 및 기관에서 원하는 주제가 있는 경우 임상심리전문가가 현장을 찾아 고민을 듣고 함께 문제해결책을 모색한다.

가장 대표적인 프로그램이 ‘금연을 강요하지 않는 금연세미나’다. 흡연 유형 검사를 통해 각 개인의 흡연 유형을 알아보고 각 유형에 적합한 금연 방법을 안내한다.

금연의 성공률과 관련이 높은 ‘자기효능감(심리학용어:특정한 문제를 자신의 능력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자기 자신에 대한 신념 또는 기대감)’을 증진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흡연이라는 주제에 대해 심리학적으로 접근해 흡연자 본인이 금연의 대한 의지를 다질 수 있도록 돕는다.

영화를 통한 ‘힐링시네마’ 프로그램도 눈에 띈다. ‘‘에브리바디스 파인’, 가족의 탄생’ 등의 영화를 감상하며 인간관계와 행복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새긴다.

‘에브리바디스 파인’은 매번 잘 살고 있다는 소식을 전하는 네 명의 자녀들을 만나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아버지의 이야기다. 주인공은 이혼, 한부모가정, 불안정한 직업, 약물 중독 등 자녀들이 겪고 있는 현실적인 어려움들을 마주하게 된다.

영화감상 후 전문가와 함께 등장인물 및 줄거리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짧은 강의를 듣는다. 이 같은 과정을 통해 타인에게 보여지는 삶 속에 가려진 내면의 고통과 진정한 행복에 대해 숙고하는 시간을 갖는다.

‘관계 힐링을 위한 대화법’ 프로그램을 통해 동료, 자녀 및 부부 관계 개선을 위한 대화법을 배우고 상대에게 공감하는 능력을 키운다. 직장 생활 속에서 같이 일하는 동료 들과의 갈등을 줄일 수 있고 가정에서도 가족과의 관계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변금령 한화생명 건강검진센터 임상심리 전문가는 “임직원들의 스트레스가 업무효율 저하의 가장 큰 부분이라 생각한다”며 “심리전문가로서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직원들이 느끼는 마음의 짐을 덜고 새로운 활력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희채 기자 sfmks@

관련태그

뉴스웨이 정희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