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7일 금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CJ제일제당, 행복한콩 두부 활용 쿠킹 클래스 진행

CJ제일제당, 행복한콩 두부 활용 쿠킹 클래스 진행

등록 2014.02.21 09:10

박수진

  기자

공유

CJ제일제당, 행복한콩 두부 활용 쿠킹 클래스 진행 기사의 사진


CJ제일제당은 19일 CJ제일제당센터 백설요리원에서 ‘행복한콩 천일염·국산콩두부로 만드는 어린이 건강간식 쿠킹 클래스’를 열었다.

이번 수업은 신학기를 맞는 자녀를 둔 주부들에게 두부를 활용한 영양간식 요리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CJ제일제당 홈페이지에서 사전신청을 한 주부 18명이 참가해 안영숙 요리연구가의 지도에 따라 ‘허니월넛소스를 곁들인 두부 팬케이크’와 ‘두부 쇼트 쿠키’ 등 신학기 증후군 탈출에 도움이 되는 영양간식을 직접 만들고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부 최정아씨는 “두부를 활용해 아이에게 색다른 간식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 놀랐다”며 “신학기를 앞두고 긴장감과 기대감 속에 있는 아이에게 영양가 있는 두부 간식을 만들어 줄 수 있게 돼 뿌듯하다”고 말했다.

김도윤 CJ제일제당 행복한콩팀 팀장은 “두부는 국이나 찌개용, 생식용으로 활용도가 높지만 그 외에도 두부 김밥, 두부 컵케이크 등 어린이들을 위한 영양간식으로도 다양한 메뉴 활용이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행복한콩 천일염·국산콩두부를 활용한 쿠킹 클래스를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복한콩 천일염·국산콩두부는 1등급 100% 국산콩과 명품 천일염을 넣어 더욱 고소함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소포제와 유화제 등 화학첨가물과 유화제 역할을 하는 기름을 넣지 않고 저온공법으로 제조해 콩 본연의 맛을 살렸다. 할인점 소비자 가격(부침용 기준·340g)은 3310원이다.

박수진 기자 psj627@

뉴스웨이 박수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