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3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서울우유협동조합, 중랑장학기금 1억원 기탁

서울우유협동조합, 중랑장학기금 1억원 기탁

등록 2013.12.19 12:10

김아름

  기자

공유

서울우유협동조합 송용헌 조합장(오른쪽)이 19일 조합이 속해 있는 중랑구청을 찾아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학업과 생활을 이어가는데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 1억원을 문병권 중랑구청장(왼쪽)에게 전달했다./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제공서울우유협동조합 송용헌 조합장(오른쪽)이 19일 조합이 속해 있는 중랑구청을 찾아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학업과 생활을 이어가는데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 1억원을 문병권 중랑구청장(왼쪽)에게 전달했다./사진=서울우유협동조합 제공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중랑구청을 방문해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한 중랑장학기금 1억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한 1억원의 장학기금은 중랑구 내 우수인재를 발굴하고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학업과 생활을 이어가는데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지난 2010년에도 장학기금으로 중랑구에 1억원을 기부한 바 있다.

이처럼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사회공헌의 출발을 지역사회에서부터 실천한다는 목표아래 지난 2009년부터 지속적으로 중랑구청에 연탄과 쌀 등 저소득층을 위한 생필품을 후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중랑구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지역아동센터에 연간 1억원 상당의 신선한 우유를 무상으로 매일 공급하는 등 지속적인 지역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송용헌 서울우유협동조합 조합장은 “꿈을 키우며 자라야 할 학생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인해 학업을 중단하거나 제대로 건강 관리할 수 없다는 것은 지역사회의 큰 손실이 아닐 수 없다”며 “생필품 지원뿐만 아니라 장학금 등을 조달함으로써 더 건강하고 밝은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일조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아름 기자 beautyk@

뉴스웨이 김아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