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5월 10일 토요일

  • 서울 11℃

  • 인천 12℃

  • 백령 13℃

  • 춘천 13℃

  • 강릉 12℃

  • 청주 12℃

  • 수원 12℃

  • 안동 12℃

  • 울릉도 13℃

  • 독도 13℃

  • 대전 12℃

  • 전주 12℃

  • 광주 14℃

  • 목포 14℃

  • 여수 15℃

  • 대구 16℃

  • 울산 19℃

  • 창원 17℃

  • 부산 16℃

  • 제주 14℃

한국야쿠르트, 2013년 프로야구 타이틀 스폰서로 큰 성과 거둬

한국야쿠르트, 2013년 프로야구 타이틀 스폰서로 큰 성과 거둬

등록 2013.12.09 09:12

김아름

  기자

공유

한국야쿠르트, 2013년 프로야구 타이틀 스폰서로 큰 성과 거둬 기사의 사진


한국야쿠르트는 2013년 프로야구 타이틀 스폰서 진행 결과 기업·브랜드 이미지가 상승하는 등 큰 성과를 얻었다고 9일 밝혔다.

한국야쿠르트가 자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한국야쿠르트는 프로야구 타이틀 스폰서 진행 전에 비해 기업 선호도가 23.8%, 건강기업으로서 상기도가 37.5% 상승했다.

특히 프로야구 타이틀 제품인 세븐의 브랜드 인지도가 38.2% 신장해 세븐이 출시 1년 만에 1000억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는데 상당한 기여를 했다는 평가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번 타이틀 스폰서 진행의 성공 이유로 높은 관람객 수를 꼽고 있다. 2013 한국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는 역대 3번째로 많은 674만명의 관객을 기록했으며 시즌 내내 치열한 순위 경쟁을 통해 수많은 이슈들을 만들어 냈다.

미디어 리서치 전문기관인 SMS 리서치앤컨설팅 조사에 따르면 한국야쿠르트는 프로야구 타이틀 스폰서 진행을 통해 약 1034억원의 노출효과를 기록했다. 이는 TV중계, TV스포츠뉴스, 프로야구 전문프로그램, 신문, 인터넷 등의 매체에서 노출 빈도, 노출 시간을 돈으로 환산한 결과다.

한국야쿠르트 측은 “올해는 20~30대 관중들이 70%에 달할 정도로 젊은 팬들이 야구장을 많이 찾아 젊은 고객들과 소통하고자 했던 기대에 맞아 떨어졌다”고 전했다.

이러한 ‘프로야구 효과’는 제품을 직접 판매하는 야쿠르트아줌마들이 가장 먼저 체감했다. 프로야구 후원이 7even 등 제품 판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냐는 질문에 야쿠르트아줌마 72%가 긍정적인 답변을 보였다.

한국야쿠르트는 올 시즌 단순히 프로야구 스폰서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방식으로 야구팬들과 소통하려는 노력을 펼쳤다. 먼저 발효유 세븐의 패키지에 9개의 구단 유니폼을 입히고 구단별로 패키지를 모으는 재미를 부여했으며 프로야구 미디어데이, 올스타 전 등 주요 행사에서 다양한 이벤트로 즐거움을 끌어올렸다.

야쿠르트아줌마들도 야구장에서 깜짝 시구를 보이는 등 많은 활약을 펼쳤으며 SNS 채널도 프로야구의 열기를 확산시키는데 가세했다. 한국야쿠르트가 공식 트위터에서 진행한 구단별 응원전에는 4만여명의 팬이 응원 메시지를 보냈으며 페이스북과 블로그도 야구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전달했다.

정길연 한국야쿠르트 마케팅이사는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프로야구 스폰서를 통해 기업이미지와 브랜드이미지를 제고한 것이 세븐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돌아왔다” 며 “앞으로도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스포츠 마케팅을 다양하게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아름 기자 beautyk@

뉴스웨이 김아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