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트, 39회 국가품질경영대회서 서비스혁신부문 대통령 표창

리바트, 39회 국가품질경영대회서 서비스혁신부문 대통령 표창

등록 2013.11.29 15:26

김아름

  기자

리바트 '39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 품질혁신상 서비스혁신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사진=리바트 제공리바트 '39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 품질혁신상 서비스혁신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사진=리바트 제공


리바트는 지난 28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39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혁신상 서비스혁신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 현장에서 품질향상과 원가절감, 생산성 향상, 고객만족 등 품질경영 혁신 활동에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하여 국가산업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자와 우수기업에 표창함으로써 사기를 진작시켰다.

또한 전국의 근로자와 기업인이 한 자리에 모여 노사화합 등 산업발전을 위한 새로운 결의를 다지는 국내 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지닌 국가품질경영 진흥 행사다.

이 중 서비스혁신부문은 국내 유일의 서비스 분야 정부인증제도인 서비스우수기업인증과 KS인증을 취득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서류·현장·종합심사 및 일반인 공개검증 등 엄격한 심사절차를 거쳐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 수여되는 상이다.

리바트는 친환경, 디자인, 품질을 3대 경쟁력으로 정하고 이를 통해 고객의 가치를 높이는데 매진해왔다.

이와 더불어 고객의 감성 품질인 사용상의 불편까지도 책임지는 전 과정 고객서비스를 체계적으로 관리해 기업의 진정한 가치를 완성시키기 위해 2010년 소비자중심경영(CCM)을 도입했다.

리바트는 또한 안전하고 신속한 책임지는 서비스를 시행하고자 사파리 고객 서비스 헌장을 제정하고 이를 고객접점부서에부터 적극 활용하고 있다.

배송기사와 A/S기사의 인적 사항을 문자나 온라인을 통해 공지하는 ‘고객 안심 서비스’를 시행하고 ‘배송 시간 약속제’를 실시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배송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했으며 상담실 인원을 대폭 확대하고 문제해결팀을 운영해 고객에게 좀 더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타사와 차별화된 서비스인 MO서비스(양방향 메시지 서비스)를 시행해 고객의 문의사항이나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제품 구매 후 이사 고객에게는 ‘이전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며 책임지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리바트 관계자는 “고객의 소리에 더 귀 기울여 사후처리개선뿐 아니라 사전예방개선활동에도 노력하여 고객 불만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고객서비스 부분에서 불만 처리뿐만 아니라 동물원의 사파리와 같이 고객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YLINE>
김아름 기자 beautyk@

뉴스웨이 김아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