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의회, ‘구례군 농어민 공익수당 지급 조례’ 제정
전라남도 구례군의회(의장 김송식)는 19일 마무리된 제264회 구례군의회 정례회에서 ‘구례군 농어민 공익수당 지급 조례안’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처리된 조례는 구례군의회 의원 전원이 공동발의하고 이승옥 의원이 대표 발의하였다. 이 의원은 제안 설명에서 “최근 정부가 WTO 개도국 지위를 철회하는 등 군 내외 정세가 지속가능한 농어업환경 조성에 위기감을 초래하고 있으며, 농어업은 식량의 안정적 공급, 국가 안보 등 공익적 기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