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네이버페이 결제 오류 복구···포인트·페이머니카드 장애 약 3시간 만

금융 금융일반

네이버페이 결제 오류 복구···포인트·페이머니카드 장애 약 3시간 만

등록 2026.02.19 17:31

이은서

  기자

내부 시스템 문제로 발생페이머니카드·포인트 결제 장애통신사 요금 납부까지 지연

(사진제공=네이버페이)(사진제공=네이버페이)

네이버의 간편 결제 서비스인 네이버페이 결제 오류가 오후 3시 30분께 복구됐다. 최초 오류가 발생한 이날 정오 이후 약 3시간 만이다.

19일 네이버페이에 따르면 이날 정오부터 결제 오류가 발생했으며 오후 3시 30분께 복구 됐다.

이번 장애로 △주문서 포인트 조회 및 결제 실패 △결제 내역·이벤트 내역 조회 불가 △현장 결제 시 포인트·머니 사용 불가 △페이머니카드 결제 실패 등 문제가 나타났다.

이로 인해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머니로 통신사 요금을 납부하던 고객 피해가 확대되자 SK텔레콤도 이날 오후 관련 공지에 나섰다.

SK텔레콤은 공지를 통해 "네이버페이 측 시스템 문제로 인해 네이버페이머니 및 포인트를 통한 요금 납부 시 오류가 발생하고 있다"라며 "현재 네이버페이 측에서 원인 파악 및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네이버페이는 오후 4시 35분 공지를 통해 결제 오류가 정상화됐다고 알렸다. 회사 측은 이번 오류가 내부 원인에 따른 것으로 추정하며 복구를 완료한 만큼 정확한 원인도 확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약 3시 30분부터 결제 오류가 복구됐다. 현재 통신사 요금 납부도 가능한 상태"라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