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8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로컬뉴스 기아 오토랜드광주, 기아 챌린지 드림토크 콘서트 성료

로컬뉴스 호남

기아 오토랜드광주, 기아 챌린지 드림토크 콘서트 성료

등록 2025.10.17 19:12

강기운

  기자

공유

여행작가 김수영 멘토 "미친 꿈에 도전하라" 강연

17일(금) 광주광역시 소재 각화중에서 열린 기아 챌린지 드림토크 콘서트에서 김수영 멘토와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17일(금) 광주광역시 소재 각화중에서 열린 기아 챌린지 드림토크 콘서트에서 김수영 멘토와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기아 오토랜드광주는 청소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기 위한 '2025 기아 챌린지 드림토크콘서트'를 광주광역시 각화중학교 공연을 마지막으로 성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기아 챌린지 드림토크 콘서트'는 286명의 각화중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기아 챌린지 드림토크 콘서트의 마지막 무대인 만큼 학생들에게 자신을 믿고 도전할 수 있는 용기의 메시지를 전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여행작가 김수영 멘토가 '미친 꿈에 도전하라'는 주제로 강연을 맡아 과거 골드만삭스 애널리스트와 동아일보 인터넷 기자로 안정적인 삶을 살다가 자신의 진정한 꿈을 찾아 세계 여행에 나섰던 경험을 학생들에게 전했다.

김수영 작가는 "두려움은 누구에게나 있지만 그걸 극복하고 한 걸음 내딛을 때 새로운 길이 열린다"며 "세상의 기준이 아닌 자신만의 '미친 꿈'을 향해 도전하라"고 강조했다.

강연 내내 강당은 학생들의 웃음과 공감으로 가득찼다. 학생들은 강연 이후에도 김수영 작가에게 열정적인 질문들을 던지며 기아 챌린지 드림토크 콘서트의 의미 있는 마침표를 찍었다.

이날 콘서트에선 김수영 멘토의 강연과 더불어 프랑스 국립음악원 최고연주자 과정을 졸업한 노래하는 플루티스트 '나리'의 플룻 연주도 함께 진행되어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기아 관계자는 "김수영 작가의 강연처럼 청소년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믿고 용기있게 꿈에 도전하길 바란다"며 "기아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청소년들의 성장과 도전을 응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아 챌린지 콘서트'는 '기아 챌린지 사업'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기아 챌린지 문화예술 콘서트'와 다양한 분야의 명사 초청 강연을 통해 학생들에게 꿈과 미래 비전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는 '드림토크 콘서트'로 구성됐다.

이중 드림토크 콘서트는 국제고, 문성중, 각화중에서 총 3회 진행돼 약 1200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문화예술콘서트는 지난 7월 1회차 공연이 월곡중에서 진행됐고 올해 중 영천중, 문산중에서도 개최될 예정이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