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9월 26일 금요일

서울 19℃

인천 18℃

백령 19℃

춘천 15℃

강릉 18℃

청주 20℃

수원 18℃

안동 19℃

울릉도 23℃

독도 23℃

대전 21℃

전주 23℃

광주 22℃

목포 24℃

여수 23℃

대구 23℃

울산 22℃

창원 22℃

부산 23℃

제주 24℃

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블록체인 플랫폼 아발란체와 MOU 체결

증권 증권·자산운용사

미래에셋자산운용, 블록체인 플랫폼 아발란체와 MOU 체결

등록 2025.09.25 13:50

임주희

  기자

공유

블록체인 기반 운용·결제 혁신 솔루션 공동 개발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제공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제공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블록체인 플랫폼 아발란체(Avalanche)의 개발사 '아바랩스(Ava Labs)'와 펀드 토큰화 및 온체인 운용·결제 시스템 공동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펀드 토큰화 공동 연구 및 타당성 검토 ▲글로벌 기관 생태계 연계 ▲온체인 기반 운용·결제 시스템 구축을 위한 파일럿 프로젝트 추진 등 다각적인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아발란체 블록체인의 빠른 처리 속도와 높은 호환성, 기관 맞춤형 Layer-1 인프라를 활용해 미국, 홍콩 등 규제가 허용되는 주요 시장에서 미래에셋의 글로벌 펀드 상품을 토큰화하고 확장 가능한 토큰화 프레임워크를 구축할 방침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혁신 금융 솔루션을 시장에 선보이며 글로벌 디지털 자산 운용 생태계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아바랩스 존 나하스(John Nahas) CBO는 "토큰화는 글로벌 금융의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이번 협약은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로 확산되는 흐름을 보여주는 중요한 신호"라며 "미래에셋의 글로벌 운용 규모와 아발란체의 기관급 인프라가 결합해 온체인 자산운용의 미래를 앞당길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영환 미래에셋자산운용 혁신/글로벌경영 부문 대표 사장은 "이번 협약은 글로벌 운용사로서 디지털 전환 역량을 한 단계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라며 "아바랩스의 블록체인 기술과 당사의 상품·운용 전문성을 결합해 실물자산(RWA) 토큰화를 가속화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투자 경험을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