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8월 26일 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로컬뉴스 동신대, 수시로 92.4% 선발···미래에너지기술학부 신설

로컬뉴스 호남

동신대, 수시로 92.4% 선발···미래에너지기술학부 신설

등록 2025.08.26 20:40

강기운

  기자

공유

일반학과 소득분위 0~8분위까지 첫학기 등록금 전액 장학혜택

동신대학교 전경동신대학교 전경

'취업에 강한 대학' 동신대학교가 2026학년도 수시모집을 통해 38개 학과에서 1420명을 선발한다. 전체 모집인원 중 수시모집 선발 인원이 92.4%에 달한다.

동신대는 올해 '탄소중립 스마트 클러스터 생태계 구축'을 비전으로 '글로컬대학30' 예비지정을 받았다. 탄소중립 RE100 실현에 앞장서기 위해 에너지신산업 분야 역량을 결집한 미래에너지기술학부(정원 30명)을 신설, 첫 신입생을 모집한다. 미래라이프대학 사회복지상담학과도 기존 헬스케어복지학과에서 명칭과 교육과정을 개편해 새롭게 출범한다.

미래에너지기술학부는 태양광, 풍력, 배터리 등 에너지 신산업 분야의 실무 인재를 키우는 학부로, 한전, 한전KDN 등 대표 에너지 기업과 연계한 현장 실습 등 특화된 프로그램을 집중 운영할 계획이다. 동신대학교는 에너지신산업을 특성화 분야로 집중 육성해왔으며 관련 분야 역량을 모아 에너지 신산업 분야 미래인재 양성에 주력할 방침이다.

동신대는 올해 수시모집에서 한의예과 일반전형 모집 인원을 일부 조정하고, '지역인재1전형'을 새롭게 신설해 지역 학생의 교육 기회를 넓혔다. 지역학생1전형은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 고등학교 졸업(예정)생, 지역학생2전형은 호남지역(광주.전남.전북) 고교 졸업(예정)생을 모집 대상으로 한다.

정원내 모집은 학생부 위주와 실기/실적 위주로 크게 나뉜다.

일반전형, 지역학생1전형, 지역학생2전형, 지역학생기회균형전형은 정원내 학생부 100%를 적용해 선발한다. 면접전형은 학생부 70%와 면접점수 30%를 적용하며 면접평가는 오는 10월 15일 예정이다. 면접 평가 미응시자는 다른 성적에 관계없이 불합격 처리된다.

수능최저학력기준은 한의예과와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등 3개 학과가 적용한다. 한의예과의 경우 일반/지역학생전형은 국어, 수학, 영어, 탐구(상위 1개 과목) 영역 중 상위 3개영역 등급의 합이 5 이내여야 하며, 지역학생기회균형/농어촌학생/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전형의 수능최저는 상위 3개영역 등급의 합이 6이내여야 한다.

실기/실적위주에서 실기전형은 학생부 20%+실기점수 80%를 적용하고 특기자전형의 경우 학생부 10%+실적 점수 90%를 반영한다. 정원외모집은 학생부 100%로 선발한다. 농어촌학생전형,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전형, 특성화고교졸업자전형이 준비돼 있다.

전형기간 자율화 전형은 성인학습자전형을 학생부 70%와 면접점수 30%를 적용하여 선발한다. 면접평가는 10월 18일(토) 예정이다.

수시모집 전형 간 동일전형 내 복수지원을 제외하고 최대 2회 지원 가능하며, 고교이수계열 (문과, 이과, 예체능) 구분 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예치금 등록은 0원이며, 반드시 해당 기간 내 동신대 홈페이지를 통해 문서등록을 마쳐야 한다.

내년 신입생을 위한 특별한 장학 혜택도 마련했다. 일반학과 수시모집 합격자가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을 신청할 경우 소득분위 0분위부터 8분위 학생까지 첫학기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원한다. 간호학과와 물리치료학과 합격자는 소득분위 5분위까지 첫 학기 전액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한의예과는 예외다.

최찬헌 동신대 입학처장은 "RE100·탄소중립 시대를 이끄는 '미래에너지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미래에너지기술학부를 신설했으며 우수한 지역 인재를 선발하고자 한의예과 지역학생1전형(광주, 전남), 지역학생2전형(호남권)으로 전형을 확대했다"면서 "지역 학생들의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인성 중심 인재 선발을 위해 전체 전형에서 학교폭력 조치사항을 반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