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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SGI서울보증 "신속한 복구 및 고객 피해 최소화 위해 최선"

금융 보험

SGI서울보증 "신속한 복구 및 고객 피해 최소화 위해 최선"

등록 2025.07.15 17:45

김명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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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사 협력 통해 서비스 정상화·민원 대응

사진=SGI서울보증 제공사진=SGI서울보증 제공

SGI서울보증이 랜섬웨어 공격으로 촉발된 시스템 장애에 대해 신속한 복구 및 고객 피해 최소화를 위해 모든 역량을 동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15일 SGI서울보증은 이번 시스템 장애가 전일 새벽 회사 데이터베이스에서 발생한 이상 징후로부터 시작되었으며, 금융보안원 등 전문기관 공동 조사를 통해 랜섬웨어 공격에 의한 것임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에 즉시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한 여러 대응에 나섰으며, 특히 전세대출, 휴대폰 할부 개통의 경우, 은행 및 통신사 등과 협력하여 보증서를 사후 보완하는 방식으로 긴급 정상화하여 운영 중이라는 설명이다.

전세대출, 주택담보대출(MCI) 관련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14일 금융기관들이 선 대출 사후보증이 가능하도록 조치한 바 있으며, 지속적인 모니터링 결과 일부 시중은행 전세대출 등의 신규청약 상담거절 사례가 있어 해당기관과 추가 협의를 진행하여, 15일 현재 모든 시중은행이 SGI서울보증 전세대출, MCI 등 신규 상담이 정상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조치했다고 밝혔다.

또 SGI서울보증은 휴대폰 할부보증과 관련해서도 14일 통신 3사와 협의하여 선 개통, 후 보증으로 정상 개통이 가능하도록 조치 완료하였으며, 15일 현재 번호이동 및 신규개통 절차가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다. 각 지점과 출장소에서는 공탁·입찰보증서 등 서민과 중소기업에 긴급히 필요한 보증서를 수기 발급하여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노력 중이다.

각 지점에서 접수된 고객 민원은 지점은 물론 본사 차원에서 일괄 취합하여 신속하게 처리하고 있으며, 전국 지점, 출장소, 고객지원센터(콜센터)를 민원센터로 전환하여 민원 대응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SGI서울보증은 이번 장애로 인한 피해 고객 및 기업에 대해서는 사실관계가 확인되고, 피해 금액이 확정될 경우 전액 보상할 예정이다. 아울러 전담 창구로 피해신고센터를 오는 16일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이명순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는 "고객의 신뢰를 지키기 위해 전사가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고객 피해는 책임있는 자세로 보상하고 재발 방지를 위한 보안시스템 재정비에도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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