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5일 수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증권 이선훈 신한투자증권 대표, 키케로 의무론 통한 실천 강조

증권 증권·자산운용사

이선훈 신한투자증권 대표, 키케로 의무론 통한 실천 강조

등록 2025.05.08 15:42

김세연

  기자

공유

키케로의 의무론 통한 의무의 실천 강조내부통제를 중심 내실 있는 중기 전략 수립

그래픽 = 박혜수 기자그래픽 = 박혜수 기자

이선훈 신한투자증권 대표가 8일 게시된 대직원 메시지를 통해 키케로의 저서 의무론의 내용을 인용해 본인이 해야 할 의무를 다함으로써 비로소 시민(시티즌)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의무에 대한 실천을 당부했다.

특히 직원-고객-주주-사회 모두에게 신뢰받는 회사가 되기 위해서는 실천이 중요하다고 언급하며 키케로의 의무론 중 '신의는 말한 바를 실행함에서 비롯된다'는 구절을 인용했다.

이선훈 대표는 키케로의 의무론 관점에서 지난달 시장 변동성 확대에 따른 세심한 고객관리를 요청했다. 또한, 내부통제 관점에서 부점장-직원 간 소통, 철저한 위기대응, 레버리지 등 과도한 투자행위 지양에 대한 지속적인 실천을 주문했다.

아울러, 회사가 중기 전략 수립에 착수했음을 밝히며 내부통제를 중심으로 한 내실 있는 운영체계 정비와 함께 차별화된 성장을 위한 미래 준비를 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일례로 인공지능(AI) 에이전트(Agent) 시대에 대비한 '일을 잘하는 AI'와의 공존 속 금융 환경 변화에 직원과 조직이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선훈 대표는 "우리가 존재하는 이유인 고객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몰입해야 한다"고 전했다.

뉴스웨이 김세연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