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금융데이터 업체 연합인포맥스에 따르면 8일에는 지능형 로봇 전문업체 나우로보틱스가, 9일에는 '오가노이드'(장기 모사체) 기술 전문 의학 바이오 업체 오가노이드사이언스와 친환경 에너지 기술 특화 업체인 원일티엔아이가 상장한다.
나우로보틱스는 로봇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개발하는 역량을 토대로 원스톱 설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대표 제품으로는 직교 로봇 'NURO' 시리즈, 다관절 로봇 'NURO-X' 시리즈, 스카라 로봇(수평 다관절 로봇) 'NUCA' 시리즈, 자율주행 물류 로봇 'NUGO' 시리즈 등이 있다.
오가노이드사이언스는 유럽, 북미, 동남아를 거점으로 글로벌 시장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업체로 줄기세포 기술을 토대로 인간 장기와 비슷한 조직을 배양하는 '오가노이드'를 활용한 재생 치료제 '아톰'과 신소제 평가 설루션 '오디세이'가 주력 상품이다.
원일티엔아이도 액화천연가스(LNG) 분야에서는 증발 가스를 LNG와 혼합해 재액화하는 'BOG 재액화기'(BOG Recondenser)를 국내 독점 공급 중인 업체다. 수소저장합금 양산 기술을 중점으로 사업을 확장 중으로, 천연가스에서 수소를 추출하는 생산 설비인 수소개질기 관련 사업도 진행 중이다.
한편 다음 주에는 3개 회사가 일반 투자자 청약을 받는다. 이뮨온시아, 바이오비쥬는 코스닥 입성을 추진하는 회사로 각각 7~8일, 8~9일 청약을 받는다. 유가증권시장(코스피) 상장을 추진하는 달바글로벌은 9일 청약을 진행한다.

뉴스웨이 서승범 기자
seo6100@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