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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바이오 GS25, 고피자 운영 매장 5개월 만 1000호점 달성

유통·바이오 채널

GS25, 고피자 운영 매장 5개월 만 1000호점 달성

등록 2024.10.02 09:51

김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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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내 1500호점 달성 목표로 갱신

GS25는 약 5개월 만에 고피자 운영 매장 수 1000호점을 돌파했다. 사진=GS리테일 제공GS25는 약 5개월 만에 고피자 운영 매장 수 1000호점을 돌파했다. 사진=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올해 전략적 먹거리로 육성하는 고피자의 운영 매장 수가 이달 초 1000호점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고피자와 협력해 진행한 'GS25 X GOPIZZA' 프로젝트의 단기적인 성과로, 당초 목표했던 하반기 달성 시점보다 두 달 앞당겨 이뤘다.

GS25는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먹거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1인 피자 브랜드 고피자와 협력해왔다. 고피자의 경쟁력이 편의점 고객층과 부합해 가맹점 매출 성장의 주요 동력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했다. 실제 지난 5월부터 10월 초 고피자 판매 매장은 1000점까지 빠르게 확장했다.

고피자의 판매 성과도 눈에 띈다. 현재까지 점포 당 하루 평균 4.1개의 피자가 판매되고 있으며, 누적 판매 수량은 40만개를 넘었다. 특히 전체 판매의 약 30%가 배달과 픽업 서비스에서 이뤄지고 있다. 온라인 고객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유도해 추가 매출을 달성하는 데 기여하고 있는 셈이다.

GS25는 올해 하반기까지 고피자 운영 매장을 1500호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하프 사이즈 및 2 in 1 피자와 사이드 메뉴 등 상품 확장 △배달 및 픽업 전용 행사를 통한 O4O(Online for Offline) 연계 강화 △커팅 원물 도입을 통한 운영 효율화 등 고피자의 고도화 작업을 추진 중이다.

고물가 시대에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냉동피자의 매출도 급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GS25의 냉동피자 매출은 2022년에 전년 대비 13.5%, 2023년에는 32.9%, 그리고 2024년 9월까지는 27.2%의 성장을 기록했다.

GS25는 토핑 강화형 넷플릭스 냉동피자를 출시하는 등 현재 운영 중인 7종의 7인치 냉동피자를 내년 상반기까지 10종 이상 확대할 계획이다.

이인규 GS25 점포개선파트 매니저는 "차별화 먹거리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선보인 고피자 운영점이 약 5개월 만에 1000호점이란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고피자 전개와 함께 상품 확장, O4O 연계 강화 등 고피자 고도화를 추진하며 신성장 카테고리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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