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4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유통·바이오 BBQ그룹, 김태희 미국 변호사 상무보로 영입

유통·바이오 식음료

BBQ그룹, 김태희 미국 변호사 상무보로 영입

등록 2024.06.05 16:30

김제영

  기자

공유

김태희 제너시스BBQ 그룹 상무보. 사진=BBQ 제공김태희 제너시스BBQ 그룹 상무보. 사진=BBQ 제공

제너시스BBQ 그룹이 인재 영입을 통해 글로벌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BBQ그룹은 대형로펌 레이텀앤왓킨스와 삼성 법무팀 등을 지낸 김태희 미국 변호사를 최연소 상무보로 영입했다고 5일 밝혔다.

김 상무보는 1992년생으로 16세에 미국 조지타운대 조기 입학, 우등 조기 졸업하고, 조지타운 로스쿨 법학석사(LLM) 및 법무박사(J.D.) 과정을 우등 졸업한 재원이다.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다개국어를 구사한다.

김 상무보는 로펌 레이텀앤왓킨스에 입사해 M&A와 기업 자문 분야에서 근무한 후 삼성바이오로직스 법무팀을 거쳐 영국 글로벌 회사 BMS 그룹 한국 지사에서 최연소 상무이사 겸 법무총괄이사로 재직했다. 이후 올 초까지 법무법인 화우의 기업자문그룹에 몸을 담았다.

김 상무보는 '신(新)인재경영'을 선언한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의 제안을 받아 입사했다.

윤 회장은 작년 초 "결국 우수한 인재가 기업을 살린다"며 "업계 최고의 대우로 젊고 참신한 인재를 발굴, 육성해 세계 최대, 최고의 외식 기업으로 도약하는 신(新)인재경영시대를 열겠다"고 강조한 바 있다.

앞으로 김 상무보는 제너시스BBQ 그룹의 글로벌 브랜딩 전략실 상무보 겸 글로벌 리걸 앤 브랜딩 팀장으로, 글로벌 사업 등 해외 법무를 총괄한다. 디지털을 비롯한 신개념 컬처 중심의 브랜드 마케팅에도 손을 댈 예정이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