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0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로컬뉴스 국립목포대, 일자리 창출 위해 광주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

로컬뉴스 호남

국립목포대, 일자리 창출 위해 광주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

등록 2024.05.27 17:26

오영주

  기자

공유

"학생들 우수기업 취업 위해 광주상의서 많은 관심 가져 줄 것"

국립목포대학교가 24일 광주상공회의소와 일자리 창출 및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국립목포대학교가 24일 광주상공회의소와 일자리 창출 및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는 지난 24일(금) 광주상공회의소(회장 한상원)와 일자리 창출 및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국립목포대 송하철 총장과 광주상공회의소 한상원 회장 등 양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기관장 인사말,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소개, 목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소개, 협약서 서명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광주상공회의소는 광주지역 우수기업 추천채용을 지원하고, 기업탐방, 채용설명회, 취업박람회 개최 등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국립목포대는 광주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미래 내일 일 경험 호남권 지원센터 및 국립목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과 관련 상호 교류·협력을 통해 지역 청년층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다.

국립목포대 송하철 총장은 "지역 청년들이 타 지역으로 유출되지 않고 지역에 거주하면서 지역기업과 경제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드는 것이 국립대학과 상공회의소의 기본적인 소명이다."라면서 "국립목포대 재학생 36%가 광주권에 거주하고 있는 만큼 지역 우수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광주상의에서 많은 관심을 가져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립목포대는 2023년 취업률 63.8%로 호남․제주권 국립대학 중 취업률 1위를 달성했고 2024년 취업율 제고를 위해서 학교 구성원 모두가 정책 역량에 집중하고 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