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1월 02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증권 현대차證 "클리오, 해외 성과·전략 채널 증가···매출, 시장 기대치 경신할 것"

증권 종목

현대차證 "클리오, 해외 성과·전략 채널 증가···매출, 시장 기대치 경신할 것"

등록 2024.04.05 08:33

김세연

  기자

공유

현대차증권이 클리오에 대해 해외 성과와 전략 채널 증가로 매출액이 시장 기대치를 경신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이에 목표주가 4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현대차증권은 1분기 클리오 매출액은 전년 대비 21.5% 상승한 912억원, 영업이익은 29.8% 오른 6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국내에서는 H&B(헬스앤뷰티) 채널 고성장 지속(13% 증가)으로 점유율을 넓혀가고 있으며 색온라인 채널인 쿠팡, 에이블리 등의 전략 채널이 증가해 전년 대비 10%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온라인 채널 방송 편성을 두 배 이상 확대해 104% 성장할 것으로 추정했다.

글로벌 부분에서는 글로벌(온·오프라인 합산)매출이 41%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미국 구달 브랜드 시장 내에 안착해 1분기 47% 성장에 이를 것으로 봤다. 일본은 인드브랜드 입점 점포수 확대로 11% 증가, 동남아는 베트남 지역의 K-뷰티 성행으로 115% 성장을 예상했다.

하희지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클리오 1분기 매출액이 900억원을 넘어서며, 분기 최대 매출액을 경신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다만 올해 해외 진출을 위한 초석으로 해외(미국·일본 등) 마케팅비 지출이 증가해 매출 성장 대비 이익률 증가는 다소 제한적"이라고 밝혔다.

이어 "여전히 미국·일본·동남아 지역 고성장 및 채널·카테고리 믹스 개선에 대한 기대감은 유효"하다고 덧붙였다.

뉴스웨이 김세연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