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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바이오 맘스터치, '한강뷰' 매장 연다···서울 랜드마크 출점 속도

유통·바이오 식음료

맘스터치, '한강뷰' 매장 연다···서울 랜드마크 출점 속도

등록 2024.03.15 09:20

김세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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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스터치 DDP점 내부 사진제공=맘스터치맘스터치 DDP점 내부 사진제공=맘스터치

맘스터치가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에 대규모 매장을 잇따라 선보인다.

맘스터치는 서울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와 한강 여의나루역 인근에 대형 매장을 연이어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이날 케이팝 아티스트 전시장 및 각종 글로벌 비즈니스 행사로 하루 방문객이 3만 명에 달하는 DDP에 매장을 열었다. '맘스터치 DDP점'은 약 200m2 규모에 100석 이상의 좌석을 갖춘 대형 매장이다. DDP 외관처럼, 내부를 실버 컬러의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꾸몄다.

인기 메뉴는 물론 맘스피자(Mom's Pizza)' 메뉴도 함께 제공하며, 주문 후 5분 이내 서비스, QR 주문 등 상권 특수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만족도를 한층 높인다는 계획이다.

지난 13일 문을 연 '맘스터치 여의나루역점'은 여의도 한강공원 인근에 위치한다. 5호선 '여의나루역'과 인접해 한강이 가깝다. 특히 서울의 대표적인 야경 명소인 한강을 조망하는 약 70석 규모의 대형 테라스석을 갖추고 있다. 'DDP점'과 동일하게 베스트 메뉴 중심으로 선보인다.

맘스터치가 이 같은 매장을 출점하는 건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핵심 상권 매장을 확대 중인 맘스터치는 전략 매장의 출점 범위를 도심 속 관광 랜드마크로 넓혀 외국인 관광객에게 'K-버거'의 매력을 알리고 있다.

그 일환으로 먼저 연간 1200만 이상 찾는 메가 랜드마크인 남산서울타워에 매장을 오픈한 바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한국을 찾은 2030세대 해외 여행객이 자주 찾는 '관광 랜드마크'로 전략 매장을 꾸준히 늘려 'K-버거' 대표 브랜드 이미지를 선점하고, '한국에서 꼭 방문해야 할 버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이를 위해 상반기 내 명동에도 대형 매장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전략 매장은 내수 성장뿐만 아니라 오는 4월 해외 최초의 직영점으로 선보이는 일본 도쿄의 '시부야 맘스터치' 등 해외 시장 진출에도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세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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