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9일 일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산업 LIG넥스원, 한국천문연구원과 우주기술 공동연구 나선다

산업 중공업·방산

LIG넥스원, 한국천문연구원과 우주기술 공동연구 나선다

등록 2024.02.06 09:29

송호준

  기자

공유

우주 관측기술 분야 R&D 및 사업역량 강화 기대

LIG넥스원·한국천문연구원. 사진=LIG넥스원 제공LIG넥스원·한국천문연구원. 사진=LIG넥스원 제공

LIG넥스원과 한국천문연구원은 지난 5일 LIG넥스원 판교R&D센터에서 포괄적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 기관은 천문, 우주, 국방 분야에서 임무 기획과 시스템 개발을 함께 추진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 자리에는 최종진 LIG넥스원 C4ISTAR사업부문장과 박영득 한국천문연구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우주 관측 기술 개발, 기술 국산화·사업화, 공동장비 활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공동 연구와 협력을 목표로 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주산업의 미래를 적극 선도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신익현 LIG넥스원 사장은 "우주 관측 솔루션은 미래 전장에서의 핵심 역할을 할 우주항공 분야의 기반 기술"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우주와 지구 관측 분야 R&D와 사업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박영득 한국천문연구원 원장은 "우주 관측 기술을 통해 국가 우주환경감시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온 한국천문연구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차별화된 연구개발 능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우주산업의 미래를 선도해 나가는 데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뉴스웨이 송호준 기자

ad

댓글